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 CC-Link협회 간사회 멤버로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68회 작성일 20-12-15 15:45

본문

CC-Link IE TSN의 보급을 통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가속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 CC-Link Family(CC-Link, CC -Link IE, CC-Link IE TSN 등, CLPA가 추친하는 각종 프로토콜의 총칭)의 보급 활동을 전개하는 CC-Link협회(본부:일본 나고야시, 이하 CLPA)는 아날로그 디바이시스(Analog Devices Inc., 본사 : 미국 매사추세츠주 노우드, NASDAQ:ADI)가 CLPA 간사회 멤버로 참여하여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CLPA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CC-Link Family의 보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규모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제조업의 핵심이 되는 아시아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에서 한층 더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CC-Link IE TSN을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갈 예정이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아날로그 집적회로(IC), Mixed Signal IC,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DSP) IC 및 고효율·고집적 전원 솔루션 IC의 설계,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세계 톱 기업이다. 최근에는 FA 업계에서의 이더넷 보급을 배경으로 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를 시장에 전개하여 FA 업계에 있어서 글로벌하게 그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장래적으로 「CC -Link IE TSN」 대응 산업용 이더넷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의 개발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CLPA는 전 세계에서 선구적으로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에 TSN(Time-Sensitive Networking) 기술(표준  Ether net 규격을 확장하여 시분할로 리얼타임성을 실현)을 채용한 「CC-Link IE TSN」을 릴리스했다. IC 벤더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으며, TSN 기술을 견인하고 있는 아날로그 디바이시스가 CLPA 간사 회사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더욱더 CC-Link IE TSN의 보급 가속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동사의 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가 CC-Link IE TSN에 대응함으로써, 기기 벤더에서의 개발 툴 선택지가 증가하고, 각 기기의 개발 공수의 삭감을 도모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대응 기기 벤더 확대의 가속을 전망할 수 있다. CLPA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폭넓은 파트너사와 함께 CC-Link IE TSN의 보급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

cbd17d427903dc4a8132e83ac2540e91_1608014674_9348.png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