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SwagelokⓇ, 안정성 높이고 시설 고장 시간 줄이는 가스 분배 프로그램 론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9회 작성일 21-01-13 16:20

본문

산업 시설에서 중요한 가스 분배 시스템(Gas distribution system)의  최적화 위해 서브 시스템과 서비스 설계

2144d8319a39bfb78fab9c4f6fa93bdf_1610522318_3666.png
유체 시스템에 필요한 제품, 솔루션 및 관련 서비스를 선도하는 스웨즈락(SwagelokⓇ)이 지난 12월 8일 가스 분배 프로그램(Gas distribution program)을 론칭했다. 본 프로그램은 엔지니어링된 서브 시스템과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산업 시설의 안전성을 개선하고, 가스 분배 시스템의 가동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되었다.

시스템 설계가 직관적이지 않거나 수급이 어려운 부품을 사용하면 필요한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할 수 있다. 이는 곧 가스 분배 시스템이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예기치 않은 누설 사고로 현장 담당자와 기계에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시스템이 비효율적으로 운영돼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스웨즈락이 새롭게 개발한 가스 분배 프로그램에는 이러한 불편을 줄이기 위하여 설계된 서비스와 서브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다. 스웨즈락의 가스 분배 전문 엔지니어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의 가스 분배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누설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점검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유지보수 과정을 간소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시스템의 설계 개선 방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표준화된 스웨즈락 가스 분배 서브 시스템(Gas distribution subsystems)으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솔루션을 제안하기도 한다.

스웨즈락에서 제공하는 서브 시스템은 다음과 같다.
•SwagelokⓇ source inlets : 이 조립 부품은 고압의 Source gas와 나머지 분배 시스템을 연결할 때 적합하고,신뢰성이 높고 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SwagelokⓇ gas panels : 간편한 모듈식 패널로    Source gas를 목적지까지 정확한 유속으로 이송한다.
•SwagelokⓇ changeovers : 가스원(Gas source)을 다른 가스원으로 변환할 때 사용하는 자동 서브 시스템 스위치로, 원활한 유체 공급을 돕는다.
•SwagelokⓇ point-of-use : 기술 엔지니어가 간편하게 기계에 맞는 압력으로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스웨즈락 전문가는 산업 시설에서 고객과 함께 운영 현황을 확인한 후,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도록 엔지니어링된 가스 분배 서브 시스템을 조립하고 테스트를 거쳐 제공한다. 서브 시스템은 알아보기 쉽게 라벨링되어 있으며, 이해와 사용이 쉽고, 문제 해결과 보수가 용이하다.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누설 가능성이 높은 지점을 점검하거나, 간편하게 사용하고 보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브 시스템을 사용하면, 가스 분배 시스템으로 인해 팀원들이 겪을 수 있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누설 및 설계 방식을 점검함으로써, 낭비되는 가스와 관련한 비용을 줄이고 시스템의 가동 중지 시간이나 효율성 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추가로, 스웨즈락 유체 시스템 전문가에게 가스 분배 시스템의 맞춤형 제작, 검사를 맡기면 추후에 유지보수에 필요한 인력 투자를 줄이면서 엔지니어링 역량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스웨즈락은 현장 운영팀에게 필요한 서포트를 제공하고, 가스 분배 시스템 전문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이를 통해 계속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47년 설립된 스웨즈락(Swagelok)은 약 20억 달러의 자산 가치를 지닌 제조업체로서 석유 및 가스, 화학 및 석유화학, 반도체, 운송 산업계를 위한 유체 시스템 제품, 조립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오하이오주 솔론에 본사를 둔 스웨즈락은 70개국, 약 200개의 판매 및 서비스 센터, 5,500명의 직원들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개의 제조시설 및 5개의 글로벌 기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