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IT와 OT 통합을 통한 새로운 비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1회 작성일 21-02-10 11:42

본문

자동화 시스템에서 리눅스 코드 사용이 쉬워

3fe3b768043de8055be9604988f1d4da_1612924893_9585.png
강화된 크로스오버 운영체제(exOS)를 통해 B&R 시스템 내에서 모든 리눅스(Linux) 코드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는 기계제작자가 자동화 솔루션을 설계함에 있어 전례 없는 자유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C++, 파이썬(Python) 및 자바스크립스와 같은 고급 언어로 작성된 코드는 기계 어플리케이션에 쉽게 통합이 가능하다.

리눅스와 B&R의 리얼타임 운영체제 Automation Runtime 간의 강화된 크로스오버 연결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자신이 선택한 통합 개발 환경(ID E)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컴파일하고, 디버깅한 다음 제어시스템으로 손쉽게 로드하고 실행할 수 있다. 이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과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에서 구상하는 고급 자동화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ex OS를 통해 에지 상에서 머신러닝(ML) 알고리즘을 직접 실행할 수가 있다. 텐서플로우(Tensorflow) ML 모델은  Automation PC 상의 리눅스에서 실행되고, exOS API를 통해 X20 PLC로부터 기계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머신러닝 솔루션은 유지보수를 최적화하는데 유용하다.


단일한 중앙 엔지니어링 도구(One central engineering tool)
개발자는 이클립스(Eclipse)나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와 같은 자신이 선호하는 개발도구를 통해 리눅스 코드를 생성한 다음, exOS 패키지로 B&R 시스템으로 가져올 수 있다.
이를 통해 Automation Studio는 중앙 엔지니어링 도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로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관리하고, 디버깅하는 것이 더 쉽고 더 간단해진다. 시운전에서도 더 이상 추가 도구는 필요없다.
리눅스의 IT 펑션은 기존에 설정되어 있던 OT(운용 기술) 도구와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분산화 및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한다. 서비스나 하드웨어 교체를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전문 지식 없이도 설치가 가능하다.
exOS는 또한 설치 및 실행을 위한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B&R 시스템은 컨트롤러 운영체제와 리눅스 모두에서 전체 오류 메시지에 대한 일관된 로그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고성능 인터페이스(High-performance interface)
exOS는 고성능 데이터 교환을 위한 사용자 친화적인 API를 포함한다. API는 컨트롤러 운영체제와 리눅스 사이에 저장된 프로세스 데이터에 대한 통신을 보장한다. 데이터는 밀리초(ms) 범위에서 일관되게 전송된다.
실행을 동기화하기 위해 어플리케이션은 NetTime 매커니즘을 통해 공유 시간 베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데이터 전송에서의 일관된 타이밍을 제공하고, 프로세스 데이터의 상세한 타임스탬핑 기록이 가능하다. 

확장 가능한 솔루션(Scalable solutions)

기계제작자는 exOS 구현을 위한 두 가지 타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Automation Runtime과 리눅스는 Auto mation PC와 같은 동일 디바이스에 설치하거나, 자체적인 별도의 하드웨어에 각각 설치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 번째 옵션을 사용하면, B&R Automation PC는 모든 X20 컨트롤러와 결합할 수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