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네바다나노의 혁신적 가스 누출 감지 센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 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1-02-15 13:48

본문

해송산업과 새로운 유통 파트너십 체결로 네바다나노 MPS에 대한 한국 수요에 부응할 토대 마련


전 세계 가스 감지 센서 기술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기업 네바다나노 시스템즈(NevadaNano Systems, Inc., 이하 ‘네바다나노’)가 지난 1월 6일 한국가스안전공사(KG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에서 사용할 네바다나노의 혁신적 가스 누출 감지 기술을 확대할 수 있게 된 중대한 이정표가 아닐 수 없다. 네바다나노가 특허 등록한 ‘분자 속성 분광계(Molecular Property Spectrometer™, MPS™)’는 다양한 가연성 가스를 측정· 분류해 피해를 일으킬 가능성을 수 초안에 보고한다. 한편, 네바다나노는 가스 감지 기술 공급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해송산업(Hae Song Industry Co.)과 유통 파트너십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밥 크리스텐슨(Bob Christensen) 네바다나노 사업개발부 총괄은 “네바다나노의 혁신적 가스 누출 감지 기술은 기존 기술에 비해 더 많은 생명을 구하고 더 건강한 환경을 조성할 잠재력이 있다”며 “한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KGS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한국 고객들에 대한 진입 장벽을 제거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바다나노가 특허 등록한 MPS는 다양한 가연성 가스를 측정·분류해 피해를 일으킬 가능성을 사실상 즉각적으로 보고하는 유일한 기술이다. 30여 년 만에 등장한 새로운 가스 감지 기술로서 기업이 좀 더 안전한 작업·가정·산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바다나노는 특히 인화성 가스, 새로운 냉매 누출, 메탄 누출, 실내공기질의 감시에 초점을 맞춘 상용 애플리케이션에 주력하고 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IoT) 기반 분산형 가스 감지 기술의 일부로서 보통 연결된다. 네바다나노의 기술은 여러 시스템 통합 파트너사와 제조업체들의 도움에 힘입어 다양한 상용 및 정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김용두 해송산업 영업부장은 “네바다나노의 탁월한 신기술은 해송산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 및 현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응한다”며 “네바다나노와의 장기적이고 성공적인 관계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69eb4ed813e7d66b68d08d42071f43c_1613364494_415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