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기획특집 〈브라운필드를 위한 인더스트리 4.0〉놀라운 성능 향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06회 작성일 21-05-13 13:25

본문

Nordfish-Foodmark는 인더스트리 4.0 제조 기술로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기존의 브라운필드(Brownfield) 플랜트에 필요한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 회사는 병 포장 라인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B&R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도입했다.


Nordfish-Foodmark는 폴란드 Charzyno 플랜트에서 청어, 스프랫, 고등어를 가공 포장한다. 운영 효율성 책임자인 Adam Schwan 씨는 라인의 가용성에 대한 통찰력 부족이 최적화를 가로막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시스템 가용성과 생산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작동자는 장비의 성능과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가 필요했다.


아는 것이 이기는 것

B&R의 혁신적 Orange Box 솔루션을 보았을 때, Sch wan 씨는 그것이 바로 자신이 찾고 있었던 솔루션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Orange Box는 오래된 디지털 절연 기계에서 에너지와 프로세스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에 대한 어떠한 변경 없이도 해당 데이터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HMI는 성능 지표에 대한 명확한 개요를 보여주기 때문에 전체 장비 효율성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Nordfish-Foodmark는 Orange Box를 사용하여 실시간 KPI(핵심성과지표)를 계산하고, 통계 보고서를 생성/보관한다. 또한 생산 중단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고, 설정 및 변수에 대한 변경 사항을 감사할 수 있다. 생산 보고서를 상위 레벨 시스템과 공유도 가능하다.

83ec1f678e1ee409c267a2434b618f98_1620879858_7336.png

작동 방식

Nordfish-Foodmark는 Charzyno에 있는 병(Jar) 포장 라인에서 Orange Box에 대한 테스트 라인 구현으로 시작했다. 먼저, 라인을 구성하는 20대의 기계와 기타 독립형 유닛을 4개의 기술 영역으로 분류했다. 각각의 영역에는 작동자가 예정되거나 예정되지 않은 모든 다운타임에 대한 이유를 기록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다.

Orange Box는 라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필요한 작동자에게 전송한다. 통신은 OPC UA로 수행되며, 데이터는 분산 I/O 및 기존 서드파티 컨트롤러를 통해 전송 받는다. 

 
Orange Box의 보상

이제 작동자는 B&R의 툴을 사용함으로써 성능 저하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품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 Schwan 씨는 작동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얻는데 성공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비상 정지, 컨베이어 잼, 퓨즈 트립 등의 문제가 라인에서 발생하더라도, 즉시 이를 인지하고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Orange Box는 또한 예측 유지보수를 구현한다. 주요 장비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 유지관리 담당자가 운전을 더 빨리 복원하거나 가동 중단을 방지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Schwan 씨는 계획되거나 계획되지 않은 중단에 대한 빠른 실시간 분석을 높이 평가했다.

Orange Box를 통해 성능 보고를 담당하는 직원들은 더 이상 필요한 정보를 위해 시간을 소모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제 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라인 효율성을 높이는 메커니즘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

83ec1f678e1ee409c267a2434b618f98_1620879900_3234.png

향후 계획

향후 계획을 살펴보면, 병 포장 라인에서 Orange Box를 평가한 Nordfish-Foodmark는 다른 5개의 자동 라인에 대한 현대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보관, ERP 시스템으로 전송, 보고서 생성 그리고 Orange Box 버전 관리를 위한 마스터 Orange Box에 대한 도입 계획도 진행 중이다.

Schwan 씨는 다음과 같이 결론지었다. “촉박한 일정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자체 기술팀을 통해 이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이는 이 솔루션이 얼마나 잘 설계되고, 쉽게 작동할 수 있는지를 말해줍니다.”
83ec1f678e1ee409c267a2434b618f98_1620879917_5526.png
www.br-automation.com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