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신제품 Vögtlin社의 ‘red-y compact 2’ 시리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039회 작성일 19-06-07 15:48

본문

e5d9fbd17ae5049f3065db113a9f7f29_1559890071_3027.png
Vögtlin社의 ‘red-y compact 2’ 시리즈는 강력한 기술, 지능형의 기능,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강점인 가스 측정용 Thermal Mass Flow Meter이다. 차세대 Ther mal Mass Flow Meter는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소형 설계와 혁신적인 유연성을 갖춘 터치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수준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면적식 유량계와의 비교
유량계의 적용 범위는 매우 다양하여 압력과 온도 보상과 함께 매우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나, 면적식 유량계로는 실현될 수 없다. 면적식 유량계는 압력과 온도에 민감하여, 1 bar의 압력 변화로 측정 시 50%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Vögtlin社의 ‘red-y compact 2’ 시리즈는 반복성을 통해 그 오차범위의 편차를 줄여 보다 정확한 측정값을 제공한다. 또한, 면적식 유량계에서 제공할 수 없는 전자식 알람 모듈과 같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e5d9fbd17ae5049f3065db113a9f7f29_1559890082_5229.png
자율성, 정밀성, 편의성
고정밀 MEMS 기술(CMOS 센서)의 적용을 통해서, Vögtlin Instruments GmbH의 열 유량계 및 컨트롤러는 응답 특성 및 측정 정확도 측면에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최대 편의성을 특징으로 한다.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전원 공급이다. 터치 디스플레이는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하여, 단위와 같이 매우 다양한 변수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 통합 메뉴에서 다양한 기준의 유량 단위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의 환경 조건에 따라 조절도 가능하고, 실제 유량 및 적산 유량 모두 선택 가능하다. 더불어 위치센서가 장착되어 자동적으로 디스플레이가 정렬되어 측정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AA’형 표준 배터리 혹은 마이크로 USB 전원 공급이 가능하여,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필요 시 24V 직류 전원 공급도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은 앞서 언급했듯이, 면적식 유량계 대신 고정밀의 유량계로 운영될 수 있다.
이외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배터리 기능, 전원 기능, 알람 기능 등의 각종 기능을 모듈화하여, 기능을 확장 및 개조할 수 있다. 특히 알람 기능은 3가지 알람 기능과 다양한 매개 변수로 구성하여, 본 제품의 기능을 보다 구체적으로 구현한다. 최대 ±1%의 정확도와 1:100 비율로 측정 범위를 넓고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물론, 적용 및 측정 범위에 따라 정확도와 측정 범위의 한도는 다를 수 있다. 또한 실제 사용량의 측정 외에 총 소모량이 표시되어 가스 소비 측정에 최적화되고, 가스 공급 시스템에 투명성을 부여하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본 제품 1대로 최대 3가지 다른 가스 혹은 혼합된 가스를 측정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특징의 Vögtlin社의 ‘red-y compact 2’ 시리즈는 독일의 유럽 생산센터에서 고품질의 부품들을 사용하여 생산 및 보정되고, 장시간 사용을 하여도 걱정할 필요 없이 3년간의 기능을 보장한다. 단 Calibration, 배터리, 옵션 및 액세서리는 제외한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