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탱크 차량, FIBC 및 고정 설치된 설비의 모니터링을 위한 Ex 보호 솔루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07회 작성일 21-06-15 14:05

본문

공정 시작 전, 플라이어의 올바른 연결 여부를 2단계(1단계에서는 임피던스 측정을 통해 기기가 부하 설비의 일부가 아닌 트럭에 연결되었는지 확인, 2단계에서는 접지 기기를 통해 충분한 접지가 공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저항을 측정)에 걸쳐 점검


번개가 치면 천둥이 뒤따르기 마련이다. 이러한 날씨의 규칙은 가연성 매질 또는 입자가 미세한 대량 물질의 충전, 혼합 또는 적재로 인해 폭발 위험이 있는 대기가 형성되는 산업 분야에도 적용된다.

통제되지 않은 정전기 전위로 인한 발화 위험을 예방하려면 배럴, 탱크 차량, 빅 백 또는 탱크 컨테이너를 안정적으로 접지해야 한다. 이는 단순한 케이블을 사용하여 완성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수동 접지의 경우, 감쇠 연결의 중단이 감지되지 않을 위험이 크다. 따라서, 케이블의 미세한 손상이나 접촉 요소로도 안전 장비가 무력화될 수 있다.

또한 부식, 오염이나 코팅으로 인해 플라이어와 접지 대상 물체 사이의 전도성이 손상될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물체와 등전위 본딩 레일의 연결을 적극적이고 영구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안이 권장된다. 방폭 전문기업 R. STAHL은 다양한 접지 모니터링 기기와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R. STAHL은 Ex 구역 1, 2, 21 및 22에서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8485, 8146, 8150 및 9170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용도의 요건을 충족한다. 탱크 트럭, 탱크 차량 또는 FIBC(“빅 백”이라고도 하는 Flexible Intermediate Bulk Container)용 8485 시리즈 제품은 대낮에도 알아볼 수 있는 빨간색 또는 초록색 LED 불빛으로 적절한 접지 여부를 나타낸다. 트럭의 자동 물체 인식 기능이 잘못된 연결로 인한 작동 오류를 방지한다.

이를 위해 공정을 시작하기 전에 플라이어의 올바른 연결 여부를 2단계에 걸쳐 점검한다. 1단계에서는 임피던스 측정을 통해 기기가 부하 설비의 일부가 아닌 트럭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한다. 2단계에서는 접지 기기를 통해 충분한 접지가 공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저항을 측정한다. 최대 4개의 무전위 변환 접점이 있는 8485 시리즈 제품은 원격 신호 또는 적재 설비의 직접 중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은 보호 등급 Ex i 또는 Ex e로 운영 가능하다. IP65(분사 방수) 등급의 알루미늄 인클로저 연결 부위는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빠른 설치와 시운전이 가능하다. 빠른 플라이어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인클로저에 고정점이 통합되어 있다. 이 시리즈는 -55℃~+60℃의 기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혹독한 기후 조건에도 문제 없이 투입할 수 있다.    

75652eeefe91c6643a078fa669b76c9e_1623733508_8974.png 

R. STAHL의 8146 및 8150 시리즈의 측정 공정은 특별히 탱크 차량과 같은 탱크 컨테이너의 접지 모니터링에 최적화되어 있다. 플라스틱 또는 내후성 스테인리스강 소재의 IP66 케이스 내부에 있는 모델은 IEC 61508에 의거하여 SIL 2 용도에 사용 가능하도록 승인되었다. 공정 제어 시스템과 외부 신호 기기에 신호를 보내는 행위는 무전위 변환기를 통해 이루어진다.

R. STAHL은 감쇠 모니터링 제품 9170을 통해 여러 지점에 접지된 설비와 컨테이너를 위한 이중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DIN 레일 인클로저는 너비가 18mm에 불과하여 스위치 캐비닛에서 차지하는 공간도 적다.

R. STAHL은 다양한 현장 조건에 모든 기기를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내자외선, 내유성 및 내연료성 나선형 케이블(길이 5~10m), 고품질 스테인리스강 플라이어, 자동 릴, 시각적/청각적 신호 기기 및 방폭 실행용 다신호 기기가 포함된다. 요청 시 R. STAHL은 고객이 원하는 필드버스 인터페이스, 난방 통합 설계 또는 미국형 NEC 준수 설계를 포함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