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이노베이션 데이 :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7회 작성일 22-08-12 13:47

본문

-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컨퍼런스… 1천여 명의 고객 및 파트너사 참여
- 데이터센터 업계 리더들이 전하는 지속가능한 데이터 추진 강연 및 패널토의 시간 마련

eeaaf5b48a27e9b8da8f79fe26613978_1660279586_757.png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e.com/kr/ko/, 한국 지사 대표 김경록)가 지난 7월 6일 열린 ‘이노베이션 데이 :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Innovation Day : EcoStruxure for Data Center, Seoul 2022)’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노베이션 데이 :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는 데이터센터의 ESG 경영,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천여 명의 고객 및 파트너사가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오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시큐어파워 사업부 최성환 본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디지털 리얼티 코리아 김재원 지사장이 연사로 나서 ‘지속가능성 : 데이터센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주제로 발표했다. 데이터센터·코로케이션·상호접속 솔루션 공급업체인 디지털 리얼티(Digital Realty)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동향에 대해 논의하고, 회사의 이니셔티브를 공유했다. 디지털 리얼티는 기후 중립에 대한 약속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김재원 지사장은 발표에서 디지털 리얼티와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 및 공동 혁신에 대해 언급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은 회사가 상암 DMC에 오픈한 첫 번째 데이터센터 ICN10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데이터센터에서 PUE를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됐다. 디지털 리얼티는 김포에 제2데이터센터를 건립 중에 있다.

eeaaf5b48a27e9b8da8f79fe26613978_1660279638_4248.png
이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추진 전략’을 주제로 열린 패널토의는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본부장, △김재원 디지털 리얼티 코리아 지사장, △연창근 한국설비기술협회 D C위원회 위원장(한일엠이씨 사장), △윤대중 와이디씨홀딩스 대표 등 국내 데이터센터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를 위한 설계 및 구축 단계에서 필요한 부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운영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제품 소개 세션을 진행했다. 그중 마이크로소프트 담당자는 클라우드 안에서 보다 신뢰받고 안전하게 슈나이더 일렉트릭 loT플랫폼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제공하는 마이크로 소프트 애저(Azure) 보안 플랫폼을 소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제품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에서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IT 인프라 운영 관리, 스마트 전력 설비, 엣지&모듈러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였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가와 기술 컨설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각 사업장 내에서 친환경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지만, 구축 이후에 어떻게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센터 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미래 데이터센터의 전략을 논의하는 패널토의 세션과 고객사의 강연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운영 및 구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보다 지속 가능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과 해법을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