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듀얼 200mA 연산 증폭기로 전력 소모 많은 산업 및 자동차 부하 구동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6회 작성일 22-09-15 16:20

본문

-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첨단 조향장치(SbW : Steer-by Wire) 및 자동 주차 같은 자동차 시스템의 모터, 밸브, 로터리 리졸버(Rotary Resolver) 등 유도성 부하와 낮은 저항 부하를 구동하는 회로 간소화
- TSB582는 산업용뿐 아니라 전장용으로도 제공되며, 로봇의 움직임과 위치 제어, 컨베이어 벨트, 서보모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지원

878f2dacd09edd9f0524ebe219c433cb_1663226299_6828.png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 electronics, 이하 ST)가 지난 8월 1일, 듀얼 고출력 증폭기 TSB582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첨단 조향장치(S bW : Steer-by Wire) 및 자동 주차 같은 자동차 시스템의 모터, 밸브, 로터리 리졸버(Rotary Resolver) 등 유도성 부하와 낮은 저항 부하를 구동하는 회로를 간소화한다.
TSB582는 4V-36V 전원공급장치로 작동되며, 각각 최대 200mA까지 싱크/소스 가능한 2개의 연산 증폭기(op Amp)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브리지 타이(Bridge-Tied) 모드에서 부하를 직접 연결해 개별 부품으로 구현된 2개의 단일 채널 전력 연산 증폭기 또는 고전류 드라이버를 하나의 TSB582로 대체할 수 있다. TSB582는 2개의 연산 증폭기를 단일 패키지에 통합함으로써 보드 공간을 최대 50%까지 줄이고, 부품 원가(BOM)를 절감해준다.
TSB582는 산업용뿐 아니라 전장용으로도 제공되며, 로봇의 움직임과 위치 제어, 컨베이어 벨트, 서보모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전장용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첨단 조향장치(SbW) 및 전기 구동 모터를 비롯한 모터 위치 감지뿐만 아니라 자율 운전자 지원 시스템(A DAS) 및 자율주행 차량의 로드-휠 회전(Road-Wheel Rotation) 추적 등이 있다.

TSB582는 내부 단락 회로 및 과열 보호 기능과 함께 레일-투-레일(Rail-to-Rail)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1MHz의 이득 대역폭(GBW : Gain-Bandwidth)에서 동작할 수 있다. 산업용 및 전장용 버전 모두 -40℃~ 125℃ 온도 범위에서 검증됐으며, 강화된 EMI와 최대 4kV HBM에 달하는 견고한 ESD 성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열패드가 노출된 SO8과 노출된 열패드 및 웨터블 플랭크(Wettable Flank)를 갖춘 3mm× 3mm DFN8 등 열 저항이 낮은 두 가지 패키지 사양으로 제공된다. 웨터블 플랭크는 솔더링 후 외관 검사를 가능하게 해, 자동차 품질 보증 요건을 충족하게 해준다. DFN8 3mm×3mm 패키지는 산업용 등급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장용 등급 및 SO8 패키지는 2022년 3분기 내 출시될 예정이다.

TSB582는 ST의 10년 제품 공급 보증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무료 샘플은 ST eStore를 통해 지금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두 패키지 스타일 모두 산업용 등급은 1.57달러, 자동차 품질 인증 버전은 1.8달러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st.com/opamps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에는 4만 8000명의 반도체 기술 크리에이터 및 제작자들이 최첨단 공정 시설과 더불어 반도체 공급 체인을 마스터링하고 있다. 통합형 디바이스 제조사로서 ST는 20만 고객들, 수 천의 파트너사들과 협력하여 그들의 도전 과제와 기회를 함께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지원하려는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솔루션, 에코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한다.  ST의 기술로 보다 스마트한 모빌리티, 효율적인 전력 및 에너지 관리, IoT 및 커넥티비티의 광범위한 구축을 실현할 수 있다. 또한, ST는 2027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ST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