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기타 (뉴스)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 이벤트 진행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96회 작성일 22-10-13 13:58

본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소비자와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 이벤트 진행
- 이메일 구독 시,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가 1천원을 기부해 미얀마 제야쉐타웅 지역에 태양광 패널 제공

dfb23655926c4f367a5374d15a542536_1665636808_2301.png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e.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전력 수급난을 겪고 있는 미얀마 국가 아동들을 돕고자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9월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디서나 누구든지 에너지의 혜택을 입는 풍요로운 삶을 보장하고, 모든 사람이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 슬로건 ‘Life is On’을 실현한다. 현재 미얀마는 대부분 지역의 전력 보급률이 50% 미만으로 전기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 전력 시설 상황이 악화되었고, 이로 인해 전력난 사태가 이어져 아이들이 할 수 있는 활동에 많은 제약이 생겼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ADRF)가 운영하는 미얀마 ‘제야쉐타웅 희망교실(ZYST Hope Class)’에 태양광 패널을 제공하기 위해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기획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식 사이트 하단 이메일 구독에서 이메일과 직종을 선택한 뒤 구독신청을 하면,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건당 1천원을 자동으로 해피빈을 통해 미얀마 제야쉐타웅 희망 교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기업의 비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부 활동에 많은 분들과 함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많은 분들이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벤트를 통해 기부하는 즐거움을 누려 보시길 바란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식 웹사이트 내에서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하이크비전, 스마트 수자원 관리 및 홍수 예방 위한 AIoT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발표
AIoT 기반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24시간 실시간 데이터 추적 및 분석

dfb23655926c4f367a5374d15a542536_1665636857_3182.png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하이크비전(Hikvision, https://www.hikvision.com/korean/)이 지난 8월 30일, 댐을 비롯한 수자원 관리 및 홍수 예방을 위한 AIoT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발표했다.

하이크비전의 AIoT 기반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24시간 실시간으로 강의 상태를 추적할 수 있다. 데이터가 수집되어 관리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되므로 수자원 운영 현황을 쉽게 파악하여 관리하는데 효율적이다. 수위 인식 알고리즘 등의 기술을 통해 수위 변화를 파악하고, 데이터를 수집 및 현장 사진 저장으로 후속 데이터 검증 역시 용이하다. 실제로 2019년, 하이크비전은 중국 남동부 저장성(浙江省) 수문관리센터와 공동 연구소를 설립하여 더 많은 정보 기반과 AI 기술을 갖추었다.

강 양쪽의 수위 관측소에 설치하는 두 개의 원격 모니터링 장치에서 평균 5분마다 한 세트의 데이터를 출력하여 총 576개의 데이터를 매일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일간 업무 매니지먼트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수치를 기록하고 계산한다. 이 앱은 최고 및 최저 수위 등을 표시하여 기존 기록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기본 모니터링 장치와 보조 모니터링 장치에서 수집한 데이터 간의 차이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데이터 누락 등이 있을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수정을 제안한다.

하이크비전의 AIoT 기반의 수자원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수문 점검 관리 앱을 통해 관리자가 수위 측정, 누수 확인 등의 업무 할당 및 처리 현황을 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의 검사 엔진 기반 기술을 통해 검사 작업을 간소화하여 효율성과 품질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하이크비전은 종합적인 분석을 위한 홀로그램 기술을 적용하여 통해 토양 수분, 증발 및 강우에서 장비 상태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다. 그리고 설정된 임계값 이상으로 수위가 상승할 경우 스마트 알림 기능이 작동된다. 스마트 알림 시스템은 현재와 과거의 영상 및 데이터 기록을 동시에 제시해 대응을 용이하게 하고, 적시에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모든 유형의 수문 데이터 액세스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초분광 수질 모니터와 같은 장치를 제공하여 실시간 지능형 IoT 기능을 활용했다.

하이크비전코리아 타이(Tai) 사장은 “지구상에 있는 물의 생성, 분포 및 화학적인 특성을 연구하는 수문학은 수위, 유속, 속도와 같은 지표의 변화를 통해 강의 맥박을 재는 것과 같다”라고 말하며, “수문학 연구로 개발된 기술을 적용한 하이크비전의 AIoT 기반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최신 수자원 관리 현황을 파악하여 관리하여 지역 수자원 관리 및 보호를 위한 데이터를 축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기존의 수문학적 모니터링은 현장 방문을 기본으로 하여 위험성과 어려움이 있었고,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측정 방식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다. 수변의 안전과 보안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파트너와 AIoT 기술을 적용한 수자원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하이크비전은 영상 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IoT 솔루션 제공사이다. 광범위하고 고도로 숙련된 R&D팀을 보유한 하이크비전은 다양한 버티컬 시장을 위한 포괄적이고 완전한 제품과 솔루션 라인을 제조한다. 하이크비전은 장기 비전을 실현하고자 보안 산업 외에도 스마트 홈 기술, 산업 자동화 및 자동차 전자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하이크비전 제품은 최종 사용자를 위한 강력한 사업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운영과 더 큰 상업적 성공을 지원한다. 또한, 최고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하이크비전은 파트너들이 하이크비전 사이버보안 센터를 포함해 자사가 제공하는 수많은 사이버 보안 자원을 이용하도록 권장한다. www.hikvision.com


EtherNet/IP™ Process 계장(Ethernet-APL) 지원

- Ethernet- APL의 장점은 최대 10Mbit/s의 통신 속도, 위험 지역 보호, 전력 대 현장 계측 및 최대 1,000미터(IEC 61158-2)의 긴 케이블 작동 등을 포함
- EtherNet/IP를 지원하는 최초의 Ethernet- APL 컨트롤러, 전원 스위치, 필드 스위치 및 계측기는 적합성 테스트 인증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2022년 말에 출시될 예정

dfb23655926c4f367a5374d15a542536_1665636898_2977.png

ODVA가 EtherNet/IP™ 네트워크가 프로세스 계장 자동화를 위해 Ethernet- APL 물리 계층을 지원할 수 있도록 EtherNet/IP™ 사양이 향상되었다고 말했다. EtherNet/IP 기술에 대한 라이센스가 있는 공급업체는 컨트롤러, 전원 스위치, 필드 스위치 및 계측을 포함하여 Ethernet- APL용 EtherNet/IP™ 구성요소 개발을 즉시 시작할 수가 있다.

Ethernet- APLAPL은 공정 산업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10BASE-T1L(IEEE 802.3cg-2019) 단일쌍 이더넷의 새로운 본질안전 2가닥 선의 확장이다. Ethernet- APL의 장점은 최대 10Mbit/s의 통신 속도, 위험 지역 보호, 전력 대 현장 계측 및 최대 1,000미터(IEC 61158-2)의 긴 케이블 작동 등을 포함한다.

Ethernet- APLAPL 소자는 IEC TS 60079-47(2-Wire 본질안전 이더넷)을 준수하여 ‘본질안전’ 점화의 보호를 보장한다. Ethernet- APL 물리 계층은 위험한 장소와 지리적 발자취가 큰 공정 플랜트의 현장 수준에서 빠르고 높은 대역폭의 이더넷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한다.

“오늘의 발표는 Ethernet- APL을 업계에 도입하기 위해 수년간 협력 작업을 한 결과다. ODVA는 EtherNet/IP™ 사양에  Ethernet- APL을 포함시켜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EtherNet/IP™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ODVA의 사장 겸  전무이사인 Al Beydoun 박사가 말했다.

Ethernet- APL의 도움으로 EtherNet/IP는 현장 계측 분야 전반에 걸쳐 정밀하고 효율적인 이더넷 기반 제어 및 시운전을 확장할 수 있다. 공정(계장) 설치에서 EtherNet/IP를 최대한 활용하면 현장 장치에서 컨트롤러, 산업용IoT 애플리케이션, 에지(Edge) 및 클라우드에 대한 동시 연결이 가능하여 예후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Ethernet- APL 물리 계층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공정(계장) 산업의 전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EtherNet/IP를 적용하는 또 다른 핵심 단계다. 공정 산업의 응용 분야에 도움이 되는 EtherNet/IP에 대한 향상된 기능에는 NAMUR NE 107 진단, HART 통합, IO-Link 통합, FDT 및 FDI를 포함한 차세대 디지털화된 장치 설명 파일 지원이 포함된다.

Ethernet- APL 물리 계층을 포함하면 최종 사용자는 상용 기반 산업 제어 하드웨어, 객체 지향 기반 및 TCP/IP, HTTP, FTP, SNMP 및 DHCP를 포함한 표준 인터넷 프로토콜 호환성을 포함하여 공정(계장) 플랜트에서 EtherNet/IP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CIP Safety™를 통한 기능 안전, CIP 보안을™ 통한 장치 방어, CIP 동기화™ - 시간 동기화, PRP(병렬 중복 프로토콜) 및 DLR(장치 레벨링)을 통한 내결함성 중복성을 지원하는 EtherNet/IP를 사용한 프로세스(계장) 자동화 설치는 네트워크 및 장치 상태 모니터링, 내장된 보안 및 안전/원격 장치 구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EtherNet/IP를 지원하는 최초의 Ethernet- APL 컨트롤러, 전원 스위치, 필드 스위치 및 계측기는 적합성 테스트 인증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2022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ODVA(www.odva.org )는 세계 유수의 자동화 공급업체의 회원사와 함께 국제표준 개발 및 무역을 하는 조직이다. ODVA의 사명은 산업 자동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상호 운용 가능한 정보통신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그 표준에는 공통 산업 프로토콜 또는 ‘CIP™’, ODVA의 미디어 독립적인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EtherNet/IP, DeviceNet 등을 포함한 산업 통신 기술이 포함된다. 생산 시스템의 상호운용성 및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을 위해 ODVA는 상용 표준 인터넷 및 이더넷 기술의 채택을 지침의 원칙으로 채택한다. 이 원칙은 오늘날 선도적인 산업용 이더넷 네트워크인 EtherNet/IP에 의해 예시가 된다.


키사이트, 업계 최초로 Arm 기반 5G PC 검증 지원
- Snapdragon 기반 5G  Windows 노트북의 설계, 개발 및 제조 속도를 높이는 통합 소프트웨어 중심 테스트 솔루션

dfb23655926c4f367a5374d15a542536_1665636936_3652.png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업계 최초로 노트북 벤더가 소프트웨어 중심의 테스트 솔루션과 통합된 Snap dragonⓇ 컴퓨팅 플랫폼에서 윈도우로 구동되는 암(Arm) 기반 5G 개인용 컴퓨터(PC) 검증을 지원한다.
퀄컴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에서 개발한 다중 연결 솔루션인 스냅드래곤(Snapdragon) 컴퓨팅 플랫폼은 고급 카메라 및 오디오 기능과 5G 연결을 지원하는 매우 안전한 경량의 팬리스 노트북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많은 윈도우 기반 노트북 벤더는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을 사용하여 생산성, 효율성, 연결성이 향상된 클라우드 경험을 위한 5G 모바일 컴퓨팅을 제공한다. 키사이트를 통해 퀄컴데크놀로지스는 설계,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스냅드래곤 기반의 PC 검증을 가속화할 수 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선임 이사인 루카스 한센(Lucas Hansen)은 “키사이트는 퀄컴테크놀로지스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선두 모뎀 제조업체와 그들의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이 인접 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상시 활성화되고 연결되어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모바일 연결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16년부터 키사이트와 퀄컴테크놀로지스는 벤더와 이동통신 사업자가 광범위한 어플리케이션에 필수 레벨의 무선 연결을 제공할 수 있도록 5G 부문에서 기술 우선 시험을 공동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키사이트는 최초로 모든 입력/출력(I/O) 소프트웨어 계층에서 테스트 대상 디바이스(DUT)와 테스트 장비 간의 효율적인 통신을 위해서 가상 장치 시스템 아키텍처(VISA)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를 벤더에 제공했다. 퀄컴테크놀로지스는 VISA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키사이트의 테스트 솔루션을 QualcommⓇ 개발 가속화 리소스 툴킷(Development Acceleration Resource Toolkit) 자동화 도구와 함께 활용하여 스냅드래곤 컴퓨팅 플랫폼에 대한 상호운용성 개발 테스트 이정표를 달성했다.
퀄컴테크놀로지스는 VISA I/O Library 소프트웨어와 함께 여러 키사이트 솔루션을 사용하여 5G NR(New Radio), 4G LTE, 3G, 2G, WLAN, Bluetooth 및 GPS(위성 항법 시스템)를 비롯한 여러 기술에 걸쳐 새로운 칩셋 설계의 성능을 검증한다.


프리즈, 냉동공조 산업의 똑똑한 3가지 솔루션 선보인다
dfb23655926c4f367a5374d15a542536_1665636961_7737.png
프리즈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HVAC&R 냉난방공조 전문 전시회인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2)에 참가해 냉동공조 산업 영역의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인다
프리즈가 선보이는 솔루션은 ▲위치 기반 AS 매칭 앱[쿨리닉] ▲냉동기 이력 추적[RMS] ▲인공지능 제상 [ADS]이다.
[쿨리닉]은 모바일 앱을 통해 위치 기반으로 소비자와 수리업체를 연결한다. 대부분 긴급으로 분류되는 냉동기 AS를 택시를 호출하듯 빠르게 처리 가능하다. [RMS]는 냉동기의 시공부터 폐기까지의 모든 정보와 이력을 추적하고 관리한다. 주민등록번호처럼 냉동기의 고유번호 시스템으로 시공, 점검, 고장, 수리 등의 모든 정보를 추적하여 냉동기 관리에 활용한다. [ADS]는 인공지능 제상 시스템으로 제상 필요 시점을 정확히 판단하여 제상 작업을 수행한다. 적상(얼음)의 여부를 인공지능으로 판단하여 제상 작업을 실행 또는 중지한다.
이런 솔루션들은 하드웨어 전시가 주를 이루던 냉동공조 산업 영역에서는 매우 이례적이다.
프리즈는 2013년부터 냉동공조 산업 영역에서의 불편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제조사들의 AS 대행 시스템 제공, 구독 형태의 기업 유지 보수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즈 CTO 유정현 이사는 “프리즈가 선보인 솔루션들이 냉동공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래 기다린 박람회인 만큼 좋은 서비스를 알려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