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특별기고 EtherNet/IP-CIP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86회 작성일 23-01-13 14:06

본문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5937_9559.png 

1. EtherNet/IP™ 및 이더넷 기술 CIP

EtherNet/IP™는 2001년에 도입되었으며, 현재는 가장 잘 개발된 기술로 검증되고, 완벽한 산업용 이더넷 제조와 자동화 프로세스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솔루션이라 말할 수 있다. EtherNet/IP는 다음과 같은 네트워크 패밀리 중 하나이며, 공통 산업 프로토콜(CIP™, Common Industrial Protocol)보다는 상위 층에서 구현되고 있다. CIP는 제어, 안전, 동기화, 동작, 구성 및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제조 및 프로세스 자동화 응용을 위한 포괄적인 메시지 및 서비스 제품군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CIP는 전 세계 수백 개의 공급업체가 지원하는 진정한 미디어 독립 프로토콜이며, CIP는 제조 기업 전체에 걸쳐 사용자에게 통합 커뮤니케이션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058_3271.png
미디어 독립성과 함께 각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CIP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이러한 가능한 선택 중 하나는 이더넷 기술에 CIP를 적용하는 EtherNet/IP이다. CIP를 이더넷에 적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더넷과 TCP/IP(이더넷 표준)는 전 세계의 상용 응용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LAN 및 WAN 아키텍처에 사용되는 동일한 네트워크 기술이다. 이러한 아키텍처는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연결하고, 비즈니스 운영을 엔터프라이즈에 연결하며,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수십 억 개의 노드에 설치 기반 번호를 부여한다. 이 입증된 홍보에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함으로써 EtherNet/IP 기술은 사용자에게 표준 배포 도구를 제공한다. 제조 및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더넷 기술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인력, 파트너 및 프로세스, 장치, 부서, 시스템 간의 연결을 개선한다. 또 생산성, 효율성 및 유연성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준다.

EtherNet/IP는 제조 및 프로세스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몇 가지 고유한 이점을 제공한다.
•완벽한 생산자-소비자 서비스를 갖고, 단일 네트워크를 통해 지능형 장치에서 데이터를 동시에 원활하게 제어, 구성 및 수집하거나, 단일 네트워크를 여러 분산 CIP 네트워크의 백본(Backbone)으로 사용할 수 있다.
•표준 인터넷 프로토콜(예 : HTTP, FTP, SNMP 및 DHCP) 및 OPC와 같은 데이터 액세스 및 교환을 위한 표준 산업 프로토콜과 호환 가능하다.
•IEEE 이더넷 표준을 준수하면 사용자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속도(예 : 10, 100 Mbps 1Gbps 이상)를 선택할 수 있다. 또 구리, 섬유, 파이버 링 및 무선, 스타, 리니어 및 링을 포함한 토폴로지와 함께 상용 이더넷 설치 옵션과 호환되는 유연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쉽도록 장치 라벨이 부착된 모듈 및 네트워크 상태 LED와 함께 IP67 등급 커넥터(RJ45 또는 M12)가 통합된 산업용 장치 옵션이다.
•옵션인 QuickConnect™ 기능을 통해 EtherNet/IP는 기기가 연결되어야 하고, 최소한의 지연[예 : 엔드 오브 암(End of arm) 로봇 공구 교환기]으로
통신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전원 켜기 지연을 최소화한다.
•기기에 구현된 CIP Safety™로 기능을 안전 지원
•CIP Sync™를 사용하여 상호 연결된 장치의 시스템 간에 클럭(Clocks) 동기화
•CIP Motion™을 통한 고속 모션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모든 EtherNet/IP 호환 제품의 기술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다음은 모든 기술의 배후에 있는 기술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고찰이다.


2. EtherNet/IP란 무엇인가?

EtherNet/IP는 다른 CIP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물리적, 데이터 링크, 네트워크, 전송, 세션, 프레젠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의 7개 계층에서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구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정의하는 OSI(Open Systems Interconnection) 모델을 따른다. 모델을 따르는 네트워크는 애플리케이션 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계층을 통한 물리적 구현에서 네트워크 기능의 완전한 제품군을 정의한다. 모든 CIP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EtherNet/IP는 세션 계층 이상에서 CIP를 구현하고, 전송 계층 이하에서 특정 EtherNet/IP 기술에 CIP를 적용한다.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그림 1에 나와 있다.

이더넷은 네트워크라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 활성화된 인프라를 사용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산업 네트워크와는 달리 - 가능한 장치의 수를 제한하는 수동적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 수많은 장치들이 연결되어 있고 그들이 연결될 수 있는 방식 - EtherNet/IP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는 사실상 무제한적인 수의 포인트 투 포인트 노드와 임베디드 스위치 기술, 선형 및 사용자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링 토폴로지와 미래에 그들의 현재를 수용하는 네트워크를 설계할 때 미래에도 쉽고 비용 효율적인 확장을 지원하는 동시에 요구된다.
EtherNet/IP는 복잡성을 더욱 줄이기 위해 I/O(또는 암시적) 메시지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구성 및 제어에 대한 단일 연결 지점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시간에 중요한 제어 데이터와 명시적 메시지를 포함하고, 메시지, 데이터 필드가 클라이언트/서버 트랜잭션의 일반적인 프로토콜 정보를 전달하는 메시지이며, 구성 및 데이터 수집에 사용되는 기술이다. 다중 통신 계층 및 메시지 우선 순위를 지원하는 생산자-소비자(Producer-consu mer) 네트워크로서, EtherNet/IP는 엄격하게 소스-목적지 모델을 사용하는 다른 장치와 네트워크보다 더 효율적인 대역폭의 사용법을 제공한다. EtherNet/IP 시스템은 마스터/슬레이브 유형의 관계 또는 피어 투 피어(Peer-to-Peer) 통신을 사용하는 분산제어 아키텍처에서 작동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083_5001.png

3. 물리 계층

EtherNet/IP는 물리적 및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표준 IEEE 802.3 기술을 사용한다. 이 표준은 물리적 매체에 대한 규격을 제공하고, 장치 간에 데이터 패킷을 이동하기 위한 공통 프레임 형식을 정의하며, 두 장치가 데이터 채널을 동시에 사용하려고 할 때 네트워크 장치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결정하는 규칙과 집합을 제공한다. 이를 CSMA/CD(Carrier Sense Multiple Access/Collision Detection)이라고 한다. 활성 인프라를 갖춘 네트워크로서 EtherNet/IP는 일반적으로 일련의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사용하여 구성되며, 별 모양의 포인트 투 포인트 연결(Point-to-Point connections)로 구성된다. 이 네트워크 토폴로지의 핵심은 이더넷 레이어 2 및 레이어 3 스위치의 상호 연결로,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포인트 투 포인트 노드를 무제한으로 수용할 수 있다. 그러나 EtherNet/IP 네트워크는 임베디드 스위치 기술과 DLR™(디바이스 레벨 링) 기술을 활용하여 선형분기 및 단일 내결함성 링 토폴로지를 구현할 수도 있다. 이러한 케이블 라우팅 및 기계 통신 레이아웃, 대체 토폴로지를 결합하여 최적화할 수가 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광범위한 여러 가지 길이의 사전 제작 또는 맞춤형 패치(Patch) 케이블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각 스위치가 기계 또는 기계의 주요 부분을 격리하는 스위치의 백 본은 고속 구리 또는 광섬유 케이블로 연결된다.

스위치의 다른 포트는 기계 또는 제조 공정의 해당 부분에 대해 트위스트 페어(예 : CAT 5E, CAT 6) 또는 광파이버 케이블을 사용하여 제어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 더 높은 수준에서 EtherNet/IP 네트워크에 구축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는 상용 기술을 사용하여 완전한 분리에서 완전한 통합 공장 전체 이더넷에 이르는 아키텍처를 만들 수도 있다. 성능 요구사항에 따라 사용자는 산업에서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물리적 계층에 대한 옵션을 구현한 산업용 EtherNet/IP 제품을 지정할 수 있다. 높은 소음 애플리케이션 또는 고압 세척 IP67 등급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나, 상용성 제품(COTS)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이다. 게다가 제조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위해 AT 5E 이상의 이더넷 케이블을 권장한다. 이 케이블은 더 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가혹한 산업에 대한 소음 방지 및 기타 안전장치와 구리선 둘 다(실드 또는 비 실드 트위스티드 쌍)케이블 및 광파이버 케이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며, 실링도 가능하다. 그리고 구리 와이어 및 LT, SC용 비밀 봉 RJ45 커넥터, 광섬유 케이블용 ST 또는 MTRJ 커넥터 등도 가능하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113_6089.png

4. 데이터 링크 계층

IEEE의 802.3 규격은 다음을 위해 사용되는 표준이다. EtherNet/IP 데이터 링크 계층의 장치 간에 데이터 패킷을 전송하게 된다. 이더넷은 네트워크 장치가 공통 버스(즉, 케이블)를 공유하는 방법과 데이터 충돌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CSMA/CD 미디어 액세스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원래 이더넷은 반 이중 모드로 작동했는데, 이는 노드가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 수는 있으나 동시에 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한다. 시간이 중요한 제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걸림이 되는데, 이제 전 이중 이더넷(오늘날의 사실상 표준)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장치는 이더넷 데이터 패킷을 동시에 전송하고 수신할 수가 있다. 이는 스위칭 기술의 발전과 함께 이더넷을 광범위한 제조 또는 프로세스 응용 분야에서 사용이 적합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IEEE 802.3 규격의 MAC(Media Access Control) 프로토콜은 장치가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실제로 “대화”를 할 수 있다. 각 장치에는 고유성을 유지하기 위해 IEEE와 제품 제조업체가 규제하는 6바이트 번호로 구성된 고유한 MAC 주소가 있다. MAC은(그림 2. 이더넷 프레임의 구조) 아나토미(Anatomy) 프레임의 SA(Source Address) 필드에서 프레임을 보낸 노드를 나타내며, DA(Destina tion Address) 필드에서 프레임의 대상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DA 필드에서 첫 번째 비트를 “1”로 설정하면 여러 대상에 대한 데이터 패킷을 나타내며, 이더넷 노드가 하나 이상의 대상 노드로 단일 데이터 패킷을 전송할 수 있다. 산업용 EtherNet/IP의 단일 프레임은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에 따라 최대 1,500바이트의 데이터를 포함할 수 있다. 실시간 제어와 높은 데이터 용량의 조합은 더 많은 지능이 더 작고, 저렴한 장치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산업용 이더넷을 선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술로 만들었다. 표준 TCP/IP 및 UDP와 함께 표준 이더넷을 활용함으로써 EtherNet/IP는 구성 및 운영의 용이성, 높은 데이터 처리량, 간단한 연결을 제공하고, 공장 현장과 기업을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152_4687.png

5. 네트워크 및 트랜스포트 계층

네트워크 및 전송 계층에서 EtherNet/IP는 표준 TCP/IP(Transmission Control Protocol/Internet Protocol의 약어) 하나 이상의 장치 간에 메시지를 보낸다. TCP/IP는 수십 년 동안 사무실 애플리케이션에서 광범위한 친숙함과 지지를 가지고 사용되어 왔다. EtherNet/IP는 완전한 기능을 구사하는 네트워크(즉 장치와의 연결을 설정하고,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주소 지정 체계 및 메커니즘)를 시행하는 데 필요하고, 이에 적합한 통신 프로토콜 기능을 제공한다.

네트워크 및 전송 계층에서 EtherNet/IP는 표준 TCP/IP를 사용하여 하나 이상의 장치 간에 메시지를 보낸다. TCP/IP는 수십 년 동안 사무실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광범위한 친숙성과 지원성을 제공해 왔다. 완전히 기능하는 네트워크(장치와의 연결을 설정하고,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주소 지정 체계 및 메커니즘)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통신 프로토콜 기능을 제공해 왔다. TCP UDP 네트워크 데이터 링크 물리적 응용 프로그램(FTP HTTP OPC CIP SNMP BOOTP DHCP OSPF IGRP) 명시적 메시징(ARP ICMP IGMP RARP 실시간 VO 제어 IP IEEE 802.3 이더넷(그림 3. CIP – 널리 사용되는 이더넷 및 인터넷 프로토콜)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계층에서는 모든 CIP 네트워크에서 사용되는 표준 CIP 메시지가 캡슐화(결과적으로, 캡슐로 감싸는 형태)된다.

이 TCP/IP 캡슐화를 통해 네트워크의 노드는 이더넷 메시지 안에 CIP 메시지를 내장하고, 표준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의 다른 노드로 전송이 가능해진다. 표준 TCP/IP와 이더넷을 사용함으로써 TCP/IP 스택(Stack)과 이더넷 인터페이스 칩의 하위 계층(예 : MAC 컨트롤러)은 표준 이더넷 인프라(예 : 관리 또는 관리되지 않는 스위치, 라우터 등)를 통해 메시지를 대상 노드로 전달한다. TCP/IP는 EtherNet/IP에서 노드 간 클라이언트-서버 유형 트랜잭션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CIP의 명시적 메시지를 전송하는 데 사용된다.

이러한 트랜잭션 중 일부는 UDP/IP를 활용하여 공장의 다른 노드와 실시간 데이터를 교환하는 통신 관계를 설정한다. 애플리케이션 관점에서 볼 때 모두 원활하며, 표준 이더넷, TCP/IP 및 UDP/IP 통신을 활용 가능하다.
TCP/IP 슈트(Suite)는 다음으로 구성된다.
•TCP/IP 프로토콜의 TCP 부분은 데이터 흐름 제어, 단편화 재구성 및 메시지 확인을 제공하는 연결 지향의 포인트 투 포인트(Unicast) 전송 메커니즘이다. 노드는 각 메시지를 수신하고, 보낸 사람에게 메시지가 수신되었음을 확인한다.
메시지가 여러 프레임에 걸쳐 조각화된 경우 발신인은 다음 조각을 보내며, 이를 확인한다. 이것은 전체 메시지가 수신될 때까지 반복된다. 이때 수신 노드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그에 따라 동작한다. TCP가 크고 작은 데이터의 신뢰할 수 있는 전송에 이상적이기 때문에 EtherNet/IP는 TCP/IP를 사용하여 구성 및 진단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장치 간의 실시간(암묵적) 데이터 전송을 설정하는 데도 사용된다.
•TCP/IP 프로토콜의 IP 부분은 가능한 여러 경로를 통해 패킷 라우팅을 보장하는 메커니즘이다. 기본 경로가 중단된 경우에도 목적지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은 인터넷 프로토콜의 기본이다. EtherNet/IP는 표준 IP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와 동일한 유형의 라우팅은 관리되는 스위치 및 계층 3 라우터와 같은 표준 인프라를 사용하여 공장 현장의 제어 요소 및 기타 제조 시스템의 적절한 분리를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위해 EtherNet/IP는 UDP over IP를 사용하여 시간에 중요한 제어 데이터가 포함된 I/O 메시지를 전송한다. UDP는 프로토콜 오버헤드가 낮아 패킷 크기가 작아지고, 둘 이상의 대상에 데이터를 멀티캐스팅 할 수 있는 커넥션리스 전송 메커니즘이다. 더 작은 패킷과 멀티캐스팅 지원은 EtherNet/IP로 생산자/소비자 모델을 가능하게 하고, 시스템을 통한 데이터 흐름을 간소화하는 반면, CIP 연결 메커니즘은 데이터 전달 문제를 감지할 수 있는 시간 초과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이러한 이유로 UDP는 EtherNet/IP에서 실시간 암시적(즉, I/O) 데이터를 전송하는 작업에 적합하다.

EtherNet/IP는 두 가지 형태의 메시징을 사용한다.
•연결되지 않은 메시징이 연결에 사용된다. 설립 프로세스 및 간헐적이고, 낮은 우선순위의 경우 명시적 메시지 의 연결되지 않은 리소스 장치를 연결되지 않은 메시지라고 한다.
관리자 또는 UCM. 연결되지 않은 메시지 이더넷/IP에서는 TCP/IP 리소스를 활용하여 이동 이더넷을 통한 메시지이다.
•EtherNet/IP에서 연결된 메시징 활용 각 노드 내에서 전용으로 사용되는 리소스는 자주 하는 것과 같은 특정한 목적을 향해 나가는 것이다. 명시적 메시지 트랜잭션 또는 실시간 I/O 데이터 접근/연결 리소스가 예약되어 있다. 사용 가능한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여 구성되는 UCMM을 통해 연결하는 프로세스를 연결이라고 한다. 원본 및 연결을 시작하는 노드 설정 요청을 컨넥션 오리지네이터(Connection Originator)라고 한다. 그저 원조자일 뿐이다. 반대로, 이에 응답하는 노드는 설정 요청을 연결 대상 또는 목표물이라 한다.

EtherNet/IP에는 두 가지 유형의 메시징 연결이 있다.
•명시적 메시징 연결은 통신연결을 촉진하기 위해 설정된 포인트 투 포인트 관계이다. 두 노드 간의 요청-응답 트랜잭션 등의 연결은 본질적으로 일반적인 목적이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다음 사이의 빈번한 요청에도 사용이 된다. 또 그들은 어떤 것에도 도달할 수 있다. 장치 내의 네트워크 액세스 가능 항목, 명시적 메시징 연결은 TCP/IP 서비스를
활용, 이더넷을 통해 메시지를 이동시킨다.
•암시적(I/O 데이터) 메시징 연결은 애플리케이션별 I/O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이동시키며, 이러한 연결은 다음을 수행하기 위해 일대일 관계로 설정할 수 있다. 생산자-프로듀서 멀티캐스트의 완전한 이점 모델. 암시적 메시징은 UDP/IP 리소스를 사용하여 이더넷을 통한 멀티캐스트 데이터 전송을 실현한다.

EtherNet/IP는 네트워크 기반의 세 가지 장치 클래스를 지원한다. 메시징 클래스, 어댑터 클래스 및 스캐너 클래스가 그것이다. 각 클래스는 기본 집합을 지원한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다른 선택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메시징클라스(Messaging Class) 제품은 다른 모든 클래스의 제품으로 보내거나 받는 명시적 메시징(연결되었거나 연결되지 않음)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명시적 메시지 연결 요청의 대상이며, 이러한 요청의 발신자일 수 있지만 실시간 I/O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지는 않는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239_0093.png
•어댑터 클래스 제품은 실시간 I/O 데이터의 대상이며, 스캐너 클래스 제품의 연결을 요청한다.
스캐너에서 실시간 I/O 데이터를 보내거나 받을 수 없으며, 연결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 통신 매개 변수를 저장하거나 원본으로 만들지 않는다. 어댑터 클래스 제품은 다른 모든 제품 클래스로부터 명시적 메시지 요청(연결 및 연결되지 않음)을 수신한다. 또한 명시적 메시지를 사용하여) 피어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관계를 생성할 수 없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276_0993.png
•스캐너 클래스 제품은 어댑터 클래스 제품뿐만 아니라 어댑터 클래스 기능(즉, 피어 투 피어 명시적 또는 I/O 데이터)을 지원하는 다른 스캐너 클래스 제품에 대한 I/O 데이터 연결 요청의 발신자이다. 이러한 제품은 일반적으로 다른 클래스의 제품과 주고받는 명시적 연결 요청의 발신자 또는 대상이며, 다른 모든 클래스의 제품과 명시적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도 있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305_4766.png 

6. 상위 계층

EtherNet/IP는 객체 지향형 프로토콜인 공통 산업 프로토콜(CIP)을 사용한다. 상층부 각 CIP 객체는 잘 정의된 속성(데이터), 서비스(명령) 및 동작(이벤트와 관련됨)과 CIP의 생산자-소비자 커뮤니케이션 모델을 통해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한다. 데이터의 막힘 없는 교환을 허용함으로써 순수 소스 대상 모델보다 네트워크 리소스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했다. 송신 장치(예 : 생산자)와 다수의 수신 장치 사이의 응용 프로그램 정보로 하여금 단일 장치로 여러 번 데이터를 전송할 필요가 없는 객체(예 : 소비자)라고 할 수 있는 각 개별 목적지에 소스를 제공한다. 생산자-소비자 네트워크에서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식별된다. 소스 대상 네트워크인 경우와 마찬가지로 대상 주소가 아닌 연결 ID로 식별된다. EtherNet/IP에서 이것은 연결 ID와 IP 멀티캐스트의 조합을 사용하여 실현한다.

그룹 주소에 따라서 생산자-소비자 모델은 CIP 사용자에게 분명한 이점을 제공한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네트워크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노드가 데이터를 수신하려면 노드가 생성될 때마다 데이터를 소비하도록 한 번만 요청하면 된다.
•두 번째(세 번째, 네 번째 등) 노드가 동일한 데이터를 원할 경우, 장치는 생성되고 있는 메시지의 멀티캐스트 주소와 연결 ID를 제공하여 모든 노드가 네트워크로부터 단일 메시지를 동시에 수신하도록
한다.

CIP에는 장치 프로파일이 있는 “장치 유형”도 포함된다. 지정된 장치 유형에 대해 장치 프로파일은 구현해야 하는 CIP 객체의 집합, 구성 옵션 및 I/O 데이터 형식을 지정한다. 주어진 장치 유형에 대한 객체 구현의 일관성은 주어진 장치 유형에 대한 공통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여러 공급업체의 장치로 구성된 네트워크에서 상호 운용성을 촉진함으로써 CIP 네트워크의 사용자에게 또 다른 분명한 이점을 제공한다. 고유한 기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EtherNet/IP 공급업체가 해당 공급업체 고유의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기능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EtherNet/IP 호환 제품에서 추가적인 공급업체별 객체를 정의할 수도 있다. 원활한 브리징 및 라우팅이 가장 중요할 수 있다. CIP 네트워크의 사용자들을 위한 이점은 메커니즘이다. 미래에 대한 사용자의 투자를 가장 잘 보호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하나의 CIP 네트워크에서 메시지를 시작하는 기능 EtherNet/IP를 다음과 같은 다른 CIP 네트워크로 전달한다. DeviceNet™(애플리케이션 계층에 프레젠테이션 없음)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기존 설치 및 통합에 대한 개선 진단, 예측 및 또는 IT가 포함된 자동화의 적용들, 동종 CIP 네트워크와 이종 CIP 네트워크 간의 원활한 브리징과 라우팅은 장치가 한 네트워크 포트에서 생성된 메시지의 내용을 다른 네트워크 포트로 전달할 때 사용할 CIP 라우팅 메커니즘(앞에서 설명한 인터넷 프로토콜 라우팅이 아님)을 정의하는 CIP 객체 집합에 의해 활성화된다. 이 메커니즘은 라우팅 프로세스 중에 메시지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다. 이 메커니즘을 사용할 때 사용자의 유일한 책임은 주어진 메시지가 따라야 하는 경로를 설명하는 것이다. CIP는 서로 다른 CIP 네트워크 간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장치가 관련된 CIP 네트워크와 독립적으로 메시지를 올바르게 처리하도록 보장한다.


7. EtherNet/IP 기술의 관리

EtherNet/IP의 관리는 세계 최고 자동화 기업들의 국제 협회인 ODVA에 의해 관리된다.
ODVA의 EtherNet/IP 관리 책임은 다음과 같다.
•EtherNet/IP 사양 게시
•EtherNet/IP 사양에 새로운 기능 향상을 통합하는 프로세스 감독
•EtherNet/IP 호환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사에 EtherNet/IP 기술 라이선스 부여
•EtherNet/IP에 대한 업계 인식 및 이점 증진
•적합성 테스트 및 적합성 보고를 통해 EtherNet/IP 제품의 규격 준수를 보장한다.


odva@odva.or.kr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586361_527.png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