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요꼬가와, Exxon Mobil의 Open Process Automation 테스트베드 구축 업체로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0회 작성일 19-08-20 19:29

본문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이하 요꼬가와)는 Exxon Mobil의 OPA(Open Process Auto mation) 테스트베드 설치를 위한 OPA 시스템 통합 업체로 요꼬가와를 선정하였다고 발표했다. 테스트베드에서 수행되는 개발 작업 및 실험을 통해 Exxon Mobil의 프로세스 제어 아키텍처가 표준 기반의, 개방적이며, 안전하게 상호 운영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xon Mobil은 테스트베드를 사용하여 구성요소 및 표준을 평가하고, OPA 기술을 초기 산업 현장 시험으로 옮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요꼬가와의 테스트베드 개발 사무소는 텍사스(Texas)주 스프링(Spring)의 Exxon Mobil 휴스턴(Houston) 캠퍼스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9년 4분기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Exxon Mobil과 요꼬가와는 The Open Group Open Process Automation™ Forum(OPAF)의 회원이다. 이 포럼은 차세대 OPA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사양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최종 사용자(End-user), SI(System Integrators) 업체, 공급업체, 학계 및 표준 조직의 국제 포럼이다. OPA 기반 제어시스템은 동급 최강의 구성요소의 통합을 지원하고, 서로 다른 공급 업체의 부품 구성 및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다. 또 Exxon Mobil OPA 테스트베드는 요꼬가와의 미국 기술 센터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OPA 개발 작업 및 기술 전문성을 활용하게 된다. 테스트베드의 설치 및 협업 프로젝트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요꼬가와는 텍사스 주 스프링 근처에 사무실을 개설하고, Exxon Mobil은 테스트베드를 사용한 시스템 테스트의 결과를 협력 파트너사 및 OPAF와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Exxon Mobil은 협력 업체가 테스트베드를 활용하여 자체 테스트에 사용할 추가 구성요소를 평가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Exxon Mobil Research and Engineering Company의 프로젝트 매니저인 Brad Houk는 “우리는 요꼬가와가 우리와 우리의 협력 파트너를 위한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 운영할 것을 기대하고 있고, 이는 산업 제어 시스템을 만드는 OPAF 표준을 적용함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그리고 요꼬가와가 협력 파트너로 선정된 것은 기종에 관계없이 OPA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고, 다양한 업체의 다양한 부품에 대한 지식 없이도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요꼬가와 수석 부사장 겸 마케팅 본부장인 Tsuyoshi Abe는 “요꼬가와는 전 세계 업계의 기업들과 함께 Open Process Automation과 같은 오픈 아키텍처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리는 이 핵심 프로젝트에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OPA Ecosystem의 창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Exxon Mobil, 협력업체, 그리고 테스트베드 관련 업계와 협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