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기타 (뉴스)에머슨, 최신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 적용해 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1회 작성일 23-01-13 19:25

본문

에머슨, 최신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 적용해
브라스켐 이데사 공장에 운영 자동화 개선 로드맵 제시   

에머슨 토털 자동화 솔루션, 운영 효율성 향상과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지원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049_3781.png 

글로벌 소프트웨어 및 기술 리더 에머슨이 석유화학 에너지 기업 브라스켐 이데사(Braskem Ides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비즈니스 성과 측정 기준 충족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운영 전반에 걸친 디지털 자동화 기술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라스켐 이데사는 아메리카 대륙에서 최대 열가소성 수지 생산업체이자 브라질에 본사를 둔 브라스켐(Braskem)과 멕시코 최대 석유화학 회사 중 하나인 이데사(Grupo Idesa)의 합작 투자 회사이다. 에머슨은 석유화학산업 전문 지식과 고급 자동화 기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브라스켐 이데사 멕시코 공장에 운영 자동화 개선 로드맵을 제공한다.

에머슨은 △정보 관리 △물리적 손실 제어 △생산 및 에너지 최적화 △신뢰성 및 에너지 효율성 등 4가지 주요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공장 내 에너지 소비와 배출을 줄이고 운영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다년간의 디지털 전환 로드맵은 공장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온실가스 배출 범위를 약 15% 줄여 2050년까지 완전한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지속가능성 목표를 지원한다.

스테판 레페키(Stefan Lepecki) 브라스켐 이데사 CEO는 “최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에 에머슨의 참여를 요청했으며, 에머슨의 토털 자동화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 로드맵을 통해 시장의 요구를 지원하고, 지속가능성 및 성능 목표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각 분야의 운영 자동화 개선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시 △에너지 효율 개선, △재생에너지 사용 및 저탄소 집약도 공정 기술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감소,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의 재활용, △배출된 탄소를 포집해 원자재와 고부가가치 화학물질 및 미래 탄소세의 대안으로 사용하는 등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마크 불란다(Mark Bulanda) 에머슨 자동화 솔루션 사업부 총괄 사장은 “성공하는 리더들은 지속가능성 목표가 비즈니스의 중요 요소임을 인지하고 있다”며,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한다면 폐기물과 불필요한 원자재 소비를 줄여 수익성을 높이는 동시에 환경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Yokogawa, 호주 그린 수소 프로젝트에 통합 제어 시스템 제공

호주에서 최초로 녹색 수소를 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원료로 사용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102_7795.png
Yokogawa는 Technip Energies가 YURI Green Hydrogen Project(이하 “YURI”)의 초기 단계(“0단계”)를 위한 통합 제어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자회사 ‘Yokogawa Australia’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호주에서 가장 큰 산업 규모의 재생 가능한 수소 생산 시설을 건설하는 것이다.

YURI 프로젝트는 Yara Clean Amonia와 제휴하여, ENGIE Renewables Australia Pty Ltd와 Mitsui & Co., Ltd.의 합작사인 YURI Operations Pty Ltd가 서호주 필바라(Pilbara) 지역에서 수행하고 있다. 해당 시설의 건설은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및 시운전(EPCC) 회사인 Technip Energies와 Monford Group Pty Ltd로 구성된 컨소시엄에서 수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18메가와트 태양광 발전소, 8메가와트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BESS) 및 10메가와트 전해조가 건설될 예정이다. 무탄소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는 이 시설은 연간 최대 640톤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 수소는 Yara Pilbara Fertilizer Pty Ltd(YPF)가 운영하는 인접한 암모니아 플랜트에서 그린암모니아(무탄소 신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질소와 그린수소를 합성한 암모니아) 생산을 위한 공급 원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YPF는 세계 최대의 질소 기반 광물질 비료 생산업체 중 하나인 Yara International ASA의 전액 출자 자회사다. 오는 2024년 가동이 시작될 예정이며, 이번 그린수소를 이용한 암모니아 생산은 호주 시장에서는 처음이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Yokogawa Australia는 Yokogawa Collaborative Information Server(CI Server)를 중심으로 하는 통합 제어 시스템(ICS)을 공급할 예정이다. CI Server는 다양한 통신 표준을 지원하여 수소 생산 설비뿐만 아니라 인접한 YPF 암모니아 플랜트에서도 사용 중인 다양한 종류의 장비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을 통합함으로써 중앙 집중식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향후 생산설비의 확장을 수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Yokogawa Australia 프로젝트 제안에 대한 Technip Energies의 평가에서 큰 영향을 주었다. 또한 서호주 퍼스(Perth)에 위치한 Yokogawa Australia의 Technical Excellence Center가 호주의 광범위한 산업에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해 오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기술 지원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도 평가에 영향을 주었다.

Yokogawa의 부사장 겸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사업 본부와 글로벌 영업 본부의 본부장인 Koji Nakaoka는 “Technip Energies 및 파트너와 함께 이 대표적인 그린에너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비즈니스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기존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새로운 파트너와 협력하여 가치를 창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서로 다른 플랜트뿐만 아니라 기업 간 운영 데이터 통합도 필요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 프로젝트에서 SoS(System of Systems) 실현을 통해 Yokogawa는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 측정과 연결에 있어서 우리의 핵심 역량으로, 우리는 수소와 암모니아와 같은 새로운 에너지 자원의 활용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로옴의 제4세대 SiC MOSFET,
Hitachi Astemo의 전기자동차용 인버터에 채용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131_5598.png
로옴(ROHM) 주식회사의 제4세대 SiC MOSFET 및 게이트 드라이버 IC가, 일본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 메이커 Hitachi Astemo 주식회사(히타치 아스테모 주식회사 / 이하, Hitachi Astemo)의 전기자동차(이하, EV)용 인버터에 채용되었다.
로옴은 2010년에 세계 최초로 SiC MOSFET의 양산을 개시한 이래, 끊임없이 업계를 리드하는 SiC 파워 디바이스의 기술 개발을 추진해 왔다. 그 중에서 최신 제4세대 SiC MOSFET는 단락 내량 시간을 개선하여 업계 최고 수준의 낮은 ON 저항을 실현한 디바이스다. 차량용 인버터에 탑재하는 경우, IGBT 대비 6%의 전비를 개선(국제 규격 「WLTC 연비 시험」 산출 시)할 수 있는 등 전동차의 주행 거리 연장 등에 크게 기여한다.


TI의 GaN 기술, 치코니 파워의
차세대 랩톱 전원 어댑터에 채택

선도적인 전원 공급 솔루션 기업인 치코니 파워(Chicony Power)가 최신 65W 랩톱 전원 어댑터 Le Petit에 자사의 통합 질화갈륨(GaN) 기술을 지난 12월 15일 채택했다고 밝혔다. TI의 하프 브리지 GaN FET에 게이트 드라이버를 통합한 LMG2610을 채택하고, TI와 치코니 파워가 협력하여 전원 어댑터를 설계함으로써 크기를 50% 축소하고 효율을 최대 94%로 높였다.
치코니 파워는 전자기기 디자인의 전원 변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IC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시장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자사의 최신 Le Petit 랩톱 어댑터를 설계하기 위해 치코니 파워는 고전압 디자인과 통합 GaN 기술의 전문성을 축적해온 TI와 협력했다. TI의 LMG2610은 UCC28782 능동 클램프 플라이백(ACF) 컨트롤러와 짝을 이뤄 75W 미만의 AC/DC 디자인용으로 사용하기 쉬우면서 전력 효율과 밀도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앤시스 이그제큐티브 포럼(Ansys Executive Forum) 2022’ 개최

- 11월 30일(수) 오후 4시부터 신라 호텔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경영진의 과제 및 전략’을 주제로 진행
- 앤시스 아제이 고팔(Ajei Gopal) CEO와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과 고객사의 CxO 50여 명이 참석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194_5857.png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선도 기업인 앤시스코리아(www.ansys.com/ko-kr, 대표 문석환)가 지난 11월 30일(수)에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 경영진들의 과제와 전략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지원하는 시뮬레이션 기술 동향 및 사례를 소개하는 ‘앤시스 이그제큐티브 포럼(Ansys Executive Forum) 2022’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앤시스 아제이 고팔(Ajei Gopal) 최고경영자(CEO)와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고객사의 CxO 50여 명이 참석했다.
‘앤시스 이그제큐티브 포럼(Ansys Executive Forum) 2022’의 주요 발표 내용은 ▲‘시뮬레이션 중심의 혁신(Simulation-Driven Innovation)’,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중요한 것(What matters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 ▲‘반도체 및 하이테크 산업 동향(Industry Trends for Semiconductor & High Tech)’,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산업 동향(Industry Trends for Digital Transformation & Sustainability)’ 등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행사 참석을 위해 방한한 앤시스 아제이 고팔(Ajei Gopal) 최고경영자(CEO)는 ‘시뮬레이션 중심의 혁신(Simulation-Driven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발표에서 “시뮬레이션은 휴대폰, 웨어러블 기기, 태블릿 등의 전자기기 혁신에서부터 인간을 달에 보내는 것에 이르기까지 큰 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시뮬레이션은 자동차와 비행기 개발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오늘날의 전기화, 전동화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실제로 시뮬레이션은 기업의 외형적인 성장과 실제적인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수익 성장 모두에 기여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술 중 하나다. 시뮬레이션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물리적 프로토타입(시제품)이 없이도 컴퓨터 가상 환경에서 제품을 디자인하여 테스트함으로써 개발 과정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실제 제품이 설계한 대로 정확하게 작동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차세대 제품을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263_7145.png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277_4095.png

이와 함께 앤시스의 존 리(John Lee) 전자 및 반도체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반도체 및 하이테크 산업 동향(Industry Trends for Semiconductor & High Tech)’을 발표했으며, 앤시스코리아의 파드메시 만들로이(Pad mesh Mandloi) APAC 총괄 기술 부문 선임 이사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산업 동향(Industry Trends for Digital Transformation & Sustainability)’을 소개했다.
또한 ‘앤시스 이그제큐티브 포럼(Ansys Executive Forum) 2022’에서는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한 기업 경영진의 고민’이라는 주제로 패널 토론도 진행되었다. 패널 토론은 ‘KAIST 김정호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모더레이터로 나섰고, LG일렉트릭 김영근 CTO와 PwC 윤영창 연구개발본부 부사장, 충북대학교 이석호 기계공학부 교수가 패널로 참가하여 디지털 전환, 지속가능성 등 최근 업계 화두가 되고 있는 주제 및 현업에서의 고민, 방향성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앤시스코리아 문석환 대표는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등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글로벌 시장 상황, 기술 혁신 속에서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찾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제다. 앤시스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의 혁신을 뒷받침하는 시뮬레이션 기술과 비전에 대해 50년 넘게 고민해 왔다”며, “앤시스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업계 대표 기술 리더들과 함께 변화의 흐름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선도할 수 있는 혁신 역량과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멘스,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Hour of Engineering)’ 발표

중학교 교사와 학생 대상의 새로운 STEM 학습 프로그램으로 고등학교 진학 전 엔지니어링 커리어에 대한 관심 고취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342_5838.png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가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Hour of Engineering)’을 지난 12월 7일 발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사가 1시간 내외의 적절한 분량의 청소년 친화적인 학습 콘텐츠를 통해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과 기술을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진학 전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의 역할과 기초에 대한 교육 등을 제공하여 엔지니어링 분야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미래 엔지니어를 양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TIES(Teaching Institute for Excellence in STEM)의 CEO 겸 설립자 얀 모리슨(Jan Morrison)은 “지금까지의 초중등 교육에서는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의 E(엔지니어링)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 지멘스의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은 오랫동안 쌓여온 격차를 해소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엔지니어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제품 관리 상무인 브라이언 그로건(Brian Grogan)은 “엔지니어링 커리어에는 다양한 길이 있고, 그중 어떤 길을 선택하든 보람을 느끼며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꾸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고교 이전의 학생들에게 보다 일찍 엔지니어링에 대한 개념과 커리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의 목표는 교사들이 예산 부담이나 추가적인 훈련 없이도 구축할 수 있는 자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을 접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은 미래에 닥칠 국가적 기술자 부족 사태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 방안이다. 미국 인구조사국은 2030년까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연평균 12만 5000명 이상의 인력 공백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은 학생들이 일찍이 엔지니어링 커리어에 대해 흥미를 갖고,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자신감과 문제 해결 능력을 쌓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에는 STEM 표준에 맞춘 학습 콘텐츠가 포함된다. 또한, 구현이 용이한 학습 액티비티와 함께 제공되는 교사 가이드에는 1시간부터 20시간까지의 학습시간 옵션을 비롯해 학습을 위한 시퀀스 권장 사항이 포함된다.
지멘스가 채택해 커리큘럼의 개발에 기여한 에듀스케이프(Eduscape)의 설립자 겸 CEO 알렉스 우레아(Alex Urrea)는 “아워 오브 엔지니어링 커리큘럼의 핵심은 창의성, 체계적 사고방식, 협업과 같은 엔지니어링에 대한 자세를 구축하는 것이다. 표준화된 활동과 수업은 교육자를 위한 실용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링 개념을 원활하게 통합하여 학생들이 모든 과목에서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이는 지멘스가 만들어낸 진정으로 혁신적인 자원이다”라고 말했다.
STEM 교육을 위한 지멘스의 활동 및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siemens.com/solid-edge-educatorhttp://www.hourofengineering.com/에서 알아볼 수 있다.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367_6277.png             2e6b0946f6d068ab3c7ac483249406b3_1673605381_4025.png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