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기타 Yokogawa와 오츠카화학, 중간분자 약물의 CRDMO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하는 SynCrest Inc. 합작법인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4회 작성일 23-04-17 14:35

본문

- CRDMO로써 중간분자 제약의 연구, 개발 제조 수행

1d8e8ced3a9b3ea666424c4446eb3613_1681709466_0237.png
Yokogawa는 오츠카화학과 합작법인 SynCrest Inc.를 설립한다고 지난 3월 1일 발표하였다. SynCrest Inc.는 CDMO(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 의약품위탁개발제조)에 연구 기능을 더한 CRDMO(Contract Research, Development, Manu facturing Organization)으로 중간분자 제약의 유망한 분야에서 연구,*1 개발 및 제조를 수행할 것이다.

오츠카화학이 51%, Yokogawa가 49%의 투자 비율로 참여하는 이번 합작법인은 2023년 5월부터 상업 판매를 시작하고, 연구에서 상업 생산까지 제약 산업의 약물 개발 가치사슬에서 다양한 도전과 요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설립 배경

최근 약물의 모달리티*2의 관점에서 중간분자 약물인 펩타이드 및 뉴클레오티드 치료제는 저분자 약물과 바이오항체 약물의 장점을 결합한 고효능 및 낮은 부작용성을 가진 약물로서 최근 몇 년간 많은 연구의 중심이 되었다. 합성 기술에 관해서는, 플로우 합성 방법*3은 일반적인 배치 반응*4 방법과 달리 연속 생산이 가능하며, 생산량을 시간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주목받고 있다. 또한 폐쇄 시스템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배치 반응 탱크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위험한 반응 및 다른 유형의 화학반응을 다룰 수 있다. 이는 다양한 양의 화학 화합물을 유연하게 생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실시간 정확성, 고강도 안정성 및 품질 보증을 통해 플로우 합성 방법은 강한 약리 효과와 낮은 부작용을 가진 중간분자 약물의 고품질, 저비용 및 수요 생산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이유로 이 방법은 일본의 제약 및 약물 개발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두 회사의 강점

오츠카화학은 활성 의약 성분(API) 및 중간체 제조를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정 항생제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회사는 중간분자 약물에 집중하여 고체상 및 전통적인 액상상 방법을 사용한 생산 경험을 쌓았다. 또한, 특수한 중간체 API에 필수적인 특수 원료 생산을 위해 플로우 합성 방법을 개발해왔다. 오츠카화학은 플로우 합성 방법과 GMP*5 관리 노하우, 고도의 품질 관리, 할로겐화 및 항생제 및 기타 저분자 약물 제조 경험을 통해 축적된 원천 촉매 기술을 결합하여 고순도를 실현하고, 전통적 방법으로는 생산할 수 없는 특수 원료를 합성할 수 있었다.

Yokogawa는 석유 및 가스, 화학, 펄프 및 종이, 철강, 제약 등 다양한 산업에 측정 및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는 공정 플랜트에서 생산 공정 제어 및 생산 운영 관리를 위한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는 데 많은 경험을 쌓아왔다. 최근 몇 년간 Yokogawa는 비파괴 및 비접촉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인라인 센싱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 기술을 생명과학, 정밀 화학 및 제약 분야에 적용하고 있다.


Overview of the Joint Venture 합작법인 개요

•회사명 : SynCrest Inc.(신크레스토 주식회사)
•위치
    - 본사, R&D : 일본 카나가와현 후지사와시 쇼난 헬스 이노베이션 파크
    - 나루토 공장 : 일본 토쿠시마현 나루토시(오츠카 화학 나루토 공장 내)
•자본금 : 9,800만엔
•주주 구성 : 오츠카화학 51%, Yokogawa 49%
•예상 사업 개시일 : 2023년 3월 중순(관련규제 기관의 승인에 따라 변경 가능성 있음)


1) 생산시설
2022년 12월 말, 중간분자 API, 중간체, 원료의 다목적 생산시설인 나루토 공장 건설을 완료하였다. 이 곳은 오츠카 화학 나루토 공장 내 위치하며, 연속 유동합성 방법을 이용한 다목적, 다제품 생산 공장으로서, 고강도의 의약품(OEB 카테고리 4*7) GMP를 준수하고 있다. 비 GMP 영역 또한 소유하고 있어 다양하고 유연한 생산 시스템 및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고순도의 중간분자 의약품뿐만 아니라 중간분자 및 기타 API, 중간체, 원료의 온디맨드 생산이 가능하도록 고체상 합성 장비, 분석기 등 최첨단 장비로 구성되어 있다.

2) 제공 서비스
SynCrest는 약물 발견을 위한 라이브러리 합성, 공정 개발, 임상 연구용 실험약 제조, CMC*8  지원, 신규 제품 출시를 위한 문서 작성 및 수요에 따른 상업 생산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합작법인은 특수아미드에 대한 제조 공정수와 불순물 비율을 대폭 줄여 원가 절감과 순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특수 아미노산 중간체 제조 방법도 개발돼 품질이 높고, 배송 시간이 짧은 100종 이상의 비천연 아미노산 합성이 가능하다. 중·저분자 의약품 개발에 사용되는 특수 원료에 대한 사내 개발 및 제조 역량을 갖춘 SynCrest는 중분자 의약품 분야의 다양한 니즈를 종합적으로 커버하는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를 목표로 하고 있다.
Yokogawa의 마케팅 본부 부사장인 Tsuyoshi Abe는
“우리는 오츠카화학과 함께 이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이 매우 기쁘다. 중간분자 약물의 개발과 생산에는 다양한 과제가 있다. 우리는 측정, 제어, 정보 3대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운영 기술과 공학 기술의 전문성을, 오츠카화학의 경험과 선진 기술 및 제조 능력과 결합하여 공유 가치를 창출하고 업계 리더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오츠카화학의 대표이사이자 화학사업 담당 이사인 Yoichi Nishioka는 “저희는 다음 핵심 사업으로 중분자의 CRDMO 사업을 고민해왔다. 이 사업의 기초인 플로우 합성 기술을 중심으로, 중분자 제약품 개발 및 생산에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개발해왔다. 우리는 Yokogawa의 측정 및 제어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더 높은 수준의 혁신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 함께 중분자 제약품 CRDMO의 선두 주자가 되어 고객의 만족을 충족시키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합작법인의 목표

오츠카 화학과 Yokogawa는 특히 중간분자 약물을 위한 CRDMO 사업 진출을 공유한 목표로, 2020년에 인라인 측정 기술을 결합한 플로우 합성 방법의 공동 개발을 시작했다. 오츠카화학의 최첨단 플로우 합성 기술, 중간분자 약물 제조 기술 및 GMP 관리 노하우를 Yokoga wa의 고도의 측정 및 제어 기술을 활용한 생산 공정 관리와 결합하여, 연속적인 플로우 합성 방법과 인라인 측정*6 기술을 통합한 산업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비파괴적인 실시간 측정이 가능하며, 고정밀도를 보장한다.

새롭게 설립된 합작법인은 기본 약물 연구부터 공정 개발 및 상업 생산까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여 중간분자 약물의 연구 및 생산자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또한, 중간분자 약물 및 화학적으로 합성 가능한 다른 제약 제품의 제조 가치사슬에서 발생하는 품질, 납기 및 비용 관련 문제 및 요구사항에 대응하여 적절한 양의 제품을 적시에 최적의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해결할 것이다.

*1 SynCrest의 연구 부문은 초기에는 라이브러리 개발 및 라이브러리 합성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2 저분자의약품, 항체의약품, 뉴클레오티드의약품 그리고 세포치료 등과 같은 기본적인 약제 기술 종류
*3 플로우 합성법은 얇은 관을 반응 용기로 사용하며, 원료가 관의 한쪽 끝에서 연속적으로 투입되어 혼합되고 반응하며, 생성된 생성물이 다른 쪽 끝에서 연속적으로 얻어진다는 방법이다. 배치 반응 방법보다 높은 에너지 생산성과 적은 폐기물을 생산한다.
*4 모든 원료를 반응용기에 넣고 모든 물질의 반응이 끝난 후 최종 생성물을 추출하는 방식이다.
*5 안전하고 효과적인 의약품 및 식품 생산을 위한 제조 및 품질 관리 기준. 각 국가는 자체적인 규정과 지침이 있다.
*6 일련의 공정에서 반응부터 정제/추출까지 인라인 측정으로 엄격하게 제어하여 공정 연속성을 확보하는 플로우 합성 방법이다.
*7 운영적 노출 대역(Operational Exposure Band, OEB)는 활성 의약 성분에 대한 허용 가능한 노출 양 제어 범주이다.
*8 약물 승인 신청서 문서 작성을 위해 필요한 활성 성분 및 약물 조성물의 화학, 제조 및 품질 통제에 관한 정보를 관리하는 것이다.


오츠카화학

1950년에 설립된 오츠카화학(Otsuka Chemical)은 재료의 힘을 활용하여 전 세계 사람들의 삶에 기여한다. 오츠카화학은 하이드라진, 무기 물질, 복합 물질 및 제약 중간체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생산 및 마케팅 기지를 두고 자동차, 전기 및 전자 제품, 주택 및 의약품 분야에서 제품을 공급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otsukac.co.j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kogawa
Yokogawa는 에너지, 화학, 기초소재, 제약, 식품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게 계측, 제어, 정보 분야의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Yokogawa는 효과적인 디지털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 최적화, 자산, 공급망과 관련된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자율화된 운영으로의 전환을 지원한다. 1915년 도쿄에 설립된 Yokogawa는 세계 61개국, 122개 기업으로 이뤄진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일하는 1만 7,000명 이상의 직원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yokogaw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