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자동화성공스토리 르메틱(LeMatic), IIoT 기술로 가치 확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37회 작성일 23-05-12 18:07

본문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1067_4898.png
개념 증명에서 SaaS에 이르기까지, 제과 장비 제조업체 르메틱은 새로운 디지털 도구를 사용하여 성공을 재정의하고 있다.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1132_7223.png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1150_3633.png
1972년 창립된 르메틱은 선도적인 제과 솔루션뿐만 아니라 장비의 수명주기 전반에서 뛰어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에 긍지를 갖고 있다.

르메틱의 사장 리차트 커크랜드(Richard Kirkland)는 “르메틱은 슬라이싱과 기본 패키징이 전문”이라며 “주요 고객들은 도매 제빵업체지만, 중간 규모의 제빵업체들이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장비를 개발 중”이라고 말한다.

이 가족 소유 기업은 미국 미시간주 잭슨에 본사를 두고, 40개 이상의 국가에 설치 기반을 지원하고 있다. 르메틱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PartnerNetwork™ 프로그램의 회원사이다.


조기 기술 도입으로 차별화 추진

르메틱은 진화하는 업계의 도전과제를 신속하게 인지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요구를 해결함으로써 성공을 거두었다.

커크랜드 사장은 “지금까지 르메틱은 로크웰 오토메이션 솔루션들을 조기에 도입했으며,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 그것을 우리 제품에 결합하는 데 제품개발의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라고 설명한다. 예를 들면 이 기업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주요 장비에 원격 연결을 지원한다.

르메틱의 제어 엔지니어인 크리스 우이톤(Chris Woj ton)은 “비행기를 타고 15시간을 날아가는 대신 10분 정도를 들여 동유럽에 있는 장비의 이더넷 수리를 완료했다”라며 “팬데믹으로 인해 출장을 갈 수 없었을 때, 원격 연결과 장비에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해 남미의 포장 라인을 가동했다”라고 말한다.
 

소프트웨어의 효과적인 개념 증명

르메틱은 새로운 디지털 툴을 장비 개발 프로세스에 통합했다. 예를 들어, 이 기업은 최근 Emulate3D 디지털 트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새로운 장비인 P7 패턴 형성기의 제품 설계와 고객 참여를 지원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P7은 단일 패키지 제품을 더 큰 패키지 구성으로 배열하도록 설계된 복잡한 장비다. 제품들은 컨베이어를 통해 한 줄로 장비에 유입되며, 오버헤드 로봇 갠트리 시스템에 의해 신속하게 들어올려진다. 이 시스템은 제품의 방향을 조절하고, 제품 그룹을 자동 조절식 컨베이어로 이동시키며 제품을 트레이에 올려놓는다
르메틱의 전기 엔지니어인 글렌 휘튼(Glen Wheaton)은 “고객에게 개념 증명을 하는 과정에서 Emulate3D를 사용해 시뮬레이션하고 장비 작동을 시연했다”며 “또한 PC에 장비 프로그램을 로드하여 PLC를 구매하기 전에 제품이 온라인으로 실행되는 방식을 정확하게 에뮬레이션 했다”고 설명한다.

장비의 기능을 시연한 후, 고객은 180만 달러 상당의 장비 5대를 주문했다.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2218_6927.png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2235_0355.png
 

새로운 인사이트, 더 빠른 문제 해결, 빠른 교육

점점 더 정교해지는 르메틱의 장비는 다양한 데이터를 생성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르메틱은 고객이 데이터를 캡처하고 분석하여 운영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해왔다.

커크랜드는 “르메틱의 목표는 고객이 추세를 파악하고 정보를 사용하여 장비 문제를 사전에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라며 “기업 수준에서 장비 데이터를 공유하면 장비와 공장을 비교할 수 있으며, 어떤 것이 어떤 공장에서는 효과적이지만 다른 공장에서는 그렇지 않은 이유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유용한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이 기업은 ThingWorx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SaaS 솔루션 Auto iNet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들을 연결하고, 직관적인 대시보드와 분석을 통해 운영 데이터를 수집, 집계 및 액세스할 수 있는 단일 소스를 제공한다.
 또한 르메틱은 Vuforia AR 솔루션을 기반으로 모든 운영 및 정비 매뉴얼을 디지털화하고, 증강현실(AR)을 SaaS 번들에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커크랜드 사장은 “작업자들은 보통 6개월 정도 일을 하고 그만둔다”며 “처음에 솔루션의 AR 부분이 주로 반복적인 교육에 사용되어 관리자가 지속적으로 새 작업자를 교육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 기업은 AR 기능을 교육뿐만 아니라 운영과 유지관리 활동 지원을 확장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IIoT 준비뿐 아니라 IIoT 구현

르메틱의 경우,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IIoT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동급 최강의 비전을 지원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이다.

커크랜드는 “우리는 IIoT 기술에 대해 정말 진지하게 생각한다”며 “제과 기업들에게 르메틱의 장비는 IIoT를 지원하는 것만이 아니라 IIoT를 구현한다는 사실을 알릴 수 있는 날이 다가오고 있다”고 말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OEM 장비 제조업체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https://www.rockwellautomation.com/en-id/company/news/case-studies/oem-lematic-iiot.html

본고는 Automation Today 74호(Case Study)의 내용이다.

에뮬레이션으로 시작되는
더 나은 창고 시스템

이제 장비 공급업체와 시스템 통합 업체와 그 고객들은 위험을 완화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복잡하고 역동적인 물류 운영 작업을 최적화할 수 있다.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2325_1242.png 

온라인 쇼핑의 폭발적인 증가는 소규모 리테일러에서 대규모 유통 업체와 물류 기업까지 모두에게 혜택을 주었다. 이제 이커머스를 하지 않으면 경쟁을 할 수 없다.
그러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에서 성공하려면 온라인 주문을 유도하는 것 이상이 필요하다. 또한 판매자는 2일 이내에 빠르고 효율적인 배송을 통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해야 한다. 요즘같이 구인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 물류 효율성을 개선해 줄 직원을 찾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다.
그렇다면 긍정적인 면은 무엇일까? 창고 장비 공급업체나 시스템 통합 업체의 경우, 운영을 개선하는 자동화 솔루션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 또한 시뮬레이션 및 에뮬레이션 도구를 통해,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면서 진정한 혁신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위험 완화를 위한 중요한 역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두 창고 운영을 재평가하고 확장하고 있다. (유통이 덜 자동화되어) 창고를 전혀 고려할 필요가 없던 소규모 리테일러도 보다 원활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투자를 하고 있다.
모든 주요 거래와 마찬가지로 고객들은 창고 프로젝트에 자본 지출을 하기 전에 리스크를 신중하게 평가한다.
다음은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질문이다.
시스템이 설명된 대로 동적인 변화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는가? 장비 공급업체가 제공한 스프레드시트 계산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솔루션이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보다 더 낫지 않고, 오히려 더 나쁘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너무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지는 않은가?
공급업체의 가치 제안에서 이러한 위험을 완화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고객의 우려를 해소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도구 중 하나다. 실제로 더 많은 창고 운영 업체가 제안 프로세스의 일부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요구한다.  
 
정확한 예측과 보다 효율적인 엔지니어링
현장 시운전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아 불편함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시스템 설계와 제어 시스템이 처음으로 결합되면 무언가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위험이 항상 존재한다.
‘할 수 있다’라는 투지와 마지막 순간의 설계 변경으로 곤경을 면할 수는 있지만, 이는 효율적인 작업 방법이 아니다. 또한 처음부터 제대로 하지 못하면 고객의 신뢰가 떨어지고, 가동 날짜를 지키지 못할 수 있다.
Emulate3D™ 같은 시뮬레이션 및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시스템의 정확한 가상 모델이나 디지털 트윈을 구축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이 모델을 사용해 거의 모든 시나리오에서 작업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실시간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흐름을 시험해 볼 수 있다. 무한히 많은 변수 조합을 실행하고, 예측 결과를 고객과 공유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시뮬레이션으로 가능해진다.
이 소프트웨어는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이 소프트웨어는 PLC 자체와 감시 제어 및 데이터 수집(SCADA) 시스템을 모델에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작업을 에뮬레이트 하거나, 정확히 모방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 도착하기 훨씬 전에 PLC 코드를 검증할 수 있다.
 bd72b666a1b34e17bdde8837423fe5af_1683882406_0403.png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혁신 기술 시험
소비자 직판으로 인해 주문 물량이 증가했을 뿐 아니라, 소량 주문 물량이 증가했으며, 화물의 크기도 매우 다양해졌다. 기존의 많은 시설들은 다양한 제품 혼합 유형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구축되지 않았다.
운영을 최적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무인운반차(Automatic Guided Vehicle, AGVs)와 자동 적재·회수 시스템(Automated Storage and Retrieval Systems, ASRS)을 구현했다. 또한 민첩성을 높이기 위해 더 많은 기업들이 자율이동로봇(Autonomous Mobile Robot, AMRs), 독립형 카트 기술(ICT)과 기타 스마트 솔루션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기술 공급업체들은 오랫동안 작업이나 로봇 팔의 움직임 또는 제품의 다른 측면을 시뮬레이션하는 툴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툴은 창고에 대한 실질적인 ‘큰 그림’을 제공하지 못한다.
이 부분에서 총체적인 Emulate3D 시뮬레이션 및 에뮬레이션 솔루션이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풍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ICT, 로보틱 및 기타 기술을 모델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전체 창고 환경을 가상화하고, 공통 툴을 사용하여 동적인 제품 조합에 신기술이 어떤 영향을 주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총체적인 시뮬레이션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어려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포괄적인 창고 테스트를 가능하게 한다.
“평균 화물 크기가 크게 변경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 신기술이 어떻게 성과를 개선시킬 것인가?”
“이것이 시운전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까?”
“가장 비용 효율적인 선택은 무엇인가?”

https://www.rockwellautomation.com/en-in/company/news/blogs/
warehouse-simulation.html

본고는 Automation Today 74호(Technology Watch)의 내용이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