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키사이트, 중국 고하이데이터네트웍스와 C-V2X 기술 가속화 협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4회 작성일 19-09-16 15:06

본문

키사이트 C-V2X 측정 솔루션으로 LTE-V 모듈의 RF 성능 검증

952c9b529a5373594b771e12109629f1_1568613939_0901.png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커넥티드 카를 위한 C-V2X기술을 가속화하기 위해 중국 고하이데이터네트윅스(GO HIGH Data Networks Technology)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C-V2X는 차량이 다른 차량이나 주변의 모든 사물들과 소통하는데 있어 기초적인 토대로 작용한다. 릴리즈 14 표준에서 3GPP(3d-Generation Partnership Project)가 정의한 C-V2X 기술인 LTE-V2X는 LTE의 직접 인터페이스인 PC5를 사용하여 사이드 링크와 V2V 통신을 지원한다.

CICT(China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 nologies Group Corp.)에서 C-V2X 표준화 및 산업화를 주도하는 중국의 첨단 기술 기업인 고하이데이터네트웍스는 N7626C Signal Studio(V2X용) 및 N9080EM4E X-시리즈 측정 어플리케이션(LTE V2X용)을 포함한 키사이트 C-V2X 측정 솔루션을 사용하여 자사 DMD31 LTE-V 모듈의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검증했다. 이를 통해 고하이네트웍스가 커넥티드 카 분야에 대한 상용화 대비 태세를 신속하게 갖출 수 있었다.

키사이트와 고하이네트웍스의 협력으로 LTE-V 표준 기반 칩셋, 디바이스와 온보드 장치(차량에 장착된 통신 디바이스) 및 노변 장치(도로에 위치한 통신 인프라) 제조업체들이 PC5 인터페이스의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검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안정적인 C-V2X 기술 배포가 가능해진다.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키사이트 통합형 C-V2X 솔루션을 사용하면 R&D 초반부터 설계 검증 테스트(DVT)와 제조 과정 전반에서 LTE-V RF 측정값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다.

키사이트 상업 통신 사업부의 선임 디렉터 카오 팽(Cao Peng)은 “키사이트는 고하이데이터네트웍스를 비롯한 세계적인 C-V2X 기술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으로 5G와 C-V2X가 계속해서 진화함에 따라 향후 더 발전하게 될 이 신기술을 R&D 팀이 특성화하고, 이해·통합·배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2016년 키사이트와 대당통신(Datang Telecom)은 5G 통신 기술의 연구와 개발을 함께 진행하겠다는 양해 각서에 서명했다. 키사이트는 작년에 대당통신과 파이버홈(FiberHome)의 강점을 한데 모은 신생 기업인 CICT(China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Group)와 새로운 구매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통해 광대역 구축, 5G, 정보 보안과 관련한 업계의 최신 통신 기술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에 대해서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엔지니어링, 기업 및 서비스 제공 업체 고객이 혁신을 가속화하여 세상을 연결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도적인 기술 기업이다. 키사이트 솔루션은 설계 시뮬레이션부터 프로토타입 검증, 제조 테스트,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까지,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전자제품을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시장에 출시하게 한다. 고객은 전 세계 통신 에코시스템, 네트워크, 항공우주 및 방위, 오토모티브, 반도체 및 전자제품 시장까지 포괄하며, 2018년 회계연도의 총 매출은 약 39억 달러에 달한다. 키사이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keysigh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