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키사이트, 퀄컴과 5G NR 적합성 테스트 사례의 GCF 검증을 위해 협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51회 작성일 19-10-31 11:58

본문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퀄컴의 자회사인 퀄컴테크놀로지스와의 협력으로 주파수 범위(FR) 1에 대한 비독립형(NSA) 모드에서 RF 복조 및 무선 리소스 관리(RRM)의 5G NR(New Radio) 적합성 테스트 사례에 대해 업계 최초로 글로벌 인증 포럼(GCF) 검증을 받았다고 지난 9월 5일 발표했다.

키사이트는 5G RF/RRM 적합성 툴세트를 사용해 5G 디바이스의 글로벌 인증을 가속화했으며, 성과는 지난 7월,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CAG(Conformance Agreement Group) #59 회의에서 확인되었다. 5G 기술 개발과 관련한 키사이트와 퀄컴테크놀로지스의 밀접한 협력은 키사이트가 5G 적합성 테스트 사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키사이트 수석 디렉터인 무스 쿠마란(Muthu Kumaran)은 “다시 한 번 업계 최초로 3GPP RF 복조 및 RRM 테스트 사례를 보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로써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최신 5G NR 사양을 기반으로 5G 디바이스를 출시하고,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디바이스가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보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키사이트의 5G RF/RRM 적합성 툴세트는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의 일부이다. 테스트 랩, 이동통신 사업자,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이 솔루션을 사용해 FR1과 FR2 모두에 대한 초기 설계부터 수락 및 제조 까지 워크플로 전반에 걸쳐 새로운 디바이스를 검증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키사이트의 UXM 5G 무선 플랫폼을 활용하여 일반 플랫폼의 폭넓은 테스트 사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퀄컴테크놀로지스 부사장인 프라샨트 도그라(Prashant Dogra)는 “5G 기술의 선두 주자인 키사이트와의 협력으로 업계에서 또 다른 비약적 발전을 이루어냈다”며, “GCF 검증 테스트 사례에 대한 조기 접근으로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모바일 사업자들은 최종 사용자가 뛰어난 5G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퀄컴테크놀로지스는 지난 5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글로벌 ICT 및 IoT 전시회인 컴퓨텍스(Computex)에서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한 퀄컴 스냅드래곤(Qualcomm® Snapdragon™) 8cx 5G Compute 플랫폼으로 세계 최초로 5G PC를 성공적으로 시연하였다.


키사이트코리아, Keysight World 2019 서울 개최
179667c6fe9021e539c5583b605b82dd_1572490652_3239.png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최준호)가 ‘Keysight World Seoul 2019’를 개최하고 주요 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사장은 “글로벌 경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혁신에 대한 통합되고 민첩한 접근 방식이 요구된다. 차세대 혁신을 제공하려면 영감과 기술, 솔루션 및 전 세계 파트너들과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Keysight World 2019 서울’의 핵심 아이디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핵심 아이디어와 함께, 혁신의 실현을 촉구하고, 가능하게 하며, 가속화하기 위한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 기술 발전, 획기적인 설계/테스트/최적화 전략, 그리고 최신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설명했다.
Keysight World 2019 서울은 고객들을 위한 행사로, 온라인 생방송으로도 제공되었으며, 이번 행사에서 제공된 다양한 트랙은 데이터 스루풋과 OTA(Over-The-Air) 관련 과제를 지원하는 5G 솔루션, 클라우드에서 에지 컴퓨팅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운영 및 보안 문제를 완화시켜주는 네트워크 운영 및 보안 솔루션, 출시될 때까지 안전과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율주행차량, 고급 전력 시스템, 레이더, V2X, 오토모티브 이더넷의 설계를 지원하는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데이터센터 네트워킹과 PCIe®, DDR5과 같은 컴퓨팅 표준을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및 텔레콤 솔루션이다.
추가로, 키사이트는 고객의 혁신을 직접적으로 가속하기 위해 설계, 테스트, 최적화 분야에서 보다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는 최신 솔루션 제품군을 포함하여 20여 가지의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오토모티브 사이버 보안 PEN 테스트 솔루션을 비롯한 업계 최고의 솔루션들을 한국 최초로 공개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