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IIoT 비즈니스를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3회 작성일 20-05-13 12:25

본문

히타치 캐피탈(Hitachi Capital), 요꼬가와전기(Yokoga wa) 그리고 요꼬가와전기의 자회사인 암니모(Amnimo)는 각 회사의 기술, 노하우, 임대 장비에 산업 IoT(IIoT)를 추가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포괄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세 회사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PoC(Proof of Concept)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괄적 파트너십 계약

최근 몇 년 동안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과 대용량 데이터 전송 비용의 감소는 제조 분야의 IIoT 환경을 개선하여 생산성 향상과 서비스에 가치를 더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였다. 반면, 추가적으로 IIoT의 확산세를 이어가는 데 있어서 실효성 보장의 어려움, 조직 내 필요한 전문성을 갖춘 인력 부족 등 큰 장애물이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Hitachi Capital, Yokogawa, Amni mo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의 시각화에서부터 적절한 IIoT 장치의 제안 및 구현,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한 컨설팅 및 재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포괄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Hitachi Capital이 제공하는 임대 장비와 Amnimo의 데이터 측정 IIoT 서비스를 결합하여 운용 상태 데이터의 측정, 장비의 효율적인 사용에 대한 컨설팅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각 사는 장점을 살려 광범위한 업종에서 고객에게 종합적이고 유연한 제안을 할 예정이며, Hitachi Capital의 제품 지식을 활용한 재무 기능, Yokogawa가 제공하는 높은 신뢰도의 IIoT 아키텍처, Amnimo의 IIoT 솔루션에 관한 제안 능력 등이 손꼽힌다. Hitachi Capital은 측정 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Amnimo는 단말과 클라우드 도메인을 통합한 운영 환경은 물론 기기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할 계획이다.

3사는 2020년 3월 26일 서비스용 PoC 출범하였으며, 제조 분야 등에 있는 Hitachi Capital의 임대 자산에 Am nimo의 IIoT 장치를 설치해 임대 자산의 운용 상태를 시각화하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의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나아가 데이터 분석의 측면에서도 고객의 문제나 입수한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 Hitachi 그룹사 등 다른 협력사들과도 협력할 계획이다. 이들 회사는 2020년 말까지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외 서비스 확대도 고려하고 있다.

Hitachi Capital, Yokogawa, Amnimo는 임대 장비의 운용 상태 등 수집한 데이터의 활용, 관련 컨설팅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할 것이다.

PoC 개요

Hitachi Capital이 제공하는 임대 장비에 Amnimo 장치를 설치한 뒤, 운용 현황과 환경 정보를 시각화함으로써 고객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PoC의 구체적인 예는 다음과 같다.
① 디지털 광고 디스플레이 (Digital Signage)에 동적 모니터링 센서를 설치하여 시청자의 수를 세고, 사람의 흐름을 모니터링한다. 이후 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고객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② 플라스틱 제품 제조 기계인 몰딩머신(Molding Machine)의 온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사출 성형기에 IIoT 장치를 설치한다. 이후 온도와 생산량의 상  관관계 등 분석하여 결과를 활용하여,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각 회사 개요

1) Hitachi Capital Corporation
Hitachi Capital은 ‘Social Values Creating Company’라는 사명을 바탕으로 SDG를 기반으로 한 사회적 문제를 전 세계적으로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Y2019 -2021 중기 경영 계획’에 따라 회사는 환경 및 에너지, 모빌리티, 생명 및 판매 금융을 주요 비즈니스로 설정하고 재무, 서비스, 그리고 상업화 솔루션을 통해 주요 비즈니스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itachi Capital 웹사이트(https://www.hitachi-capital.co.jp/hcc/english/index.html) 참조.

2)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1915년에 설립된 Yokogawa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생명과학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Yokogawa는 60개국 113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8 회계연도의 총매출액은 미화 36억 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 gawa.com) 참조.

3) Amnimo Inc.
Amnimo는 2018년 5월경, 산업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 Yokogawa의 단독 자회사로 설립되었다. 뛰어난 이동성으로 Amnimo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있다. Amnimo는 다양한 분야 및 국가의 고객 및 파트너 회사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IIoT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공유 가치를 창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Amnimo 웹사이트(https://amnimo.com/en/) 참조.


요꼬가와전기, AI 활용 이미지 분석 전문 기업 덴마크 그라츠퍼 인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가 덴마크 그라츠퍼 테크놀로지스 ApS(Grazper Technologies ApS, 이하 ‘그라츠퍼’)의 지분 전량을 상호 합의 하에 모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가 개발해온 이미지 분석용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다양한 기존 사업에 적용하는 한편, 새로운 산업용 AI 솔루션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근 딥러닝(deep learning)과 관련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산업계가 AI를 실제로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 식별 및 데이터 예측 정확도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어 AI 사용 범위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움직이는 이미지에 대한 인식 정확도가 향상되어 전반적인 환경과 전체 이미지의 맥락을 들여다볼 수 있게 됐다. 보안 분야와 더불어 생산라인의 이미지 분석 및 로봇 운영 분야에 응용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 대목이다.
그라츠퍼는 2015년 덴마크 코펜하겐에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덴마크 벤처 캐피털 업체인 프로멘텀 에퀴티 파트너스(Promentum Equity Partners)의 투자를 받았다. 그라츠퍼는 이미지 분석용 첨단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종의 집적회로인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ield-Programmable Gate Array, FPGA)’ 상에서 AI 소프트웨어가 효율적으로 구동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그라츠퍼의 AI 소프트웨어는 여러 알고리즘과 3D 모델링 기법으로 이론화한 이미지 인식 방법론을 적용했으며, 컴퓨팅 자원이 한정적이어도 충분히 운용이 가능하다.
요꼬가와전기는 공장 및 공공 인프라 프로젝트용 AI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의 기술을 인수함으로써 로봇 이미지 포착, 공장 내 이상 감지, 카메라를 이용한 보안 모니터링 등 AI를 통한 이미지 분석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요꼬가와전기의 자회사인 암니모(amnimo Inc.)가 개발 중인 산업용 LTE 게이트웨이 ‘에지 게이트웨이(Edge Gateway)’에 그라츠퍼의 FPGA IP 코어를 적용할 방침이다. 공항과 철도를 겨냥한 보안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용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요꼬가와전기는 중기 사업 계획인 ‘트랜스포메이션 2020(Transformation 2020)’의 일환으로 고객사들과 협력해 AI나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그라츠퍼와 신기술 인수를 통해 고객사들과 동반 혁신을 꾀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다.
그라츠퍼(Grazper Technologies ApS) 개요
•위치 : 덴마크 코펜하겐   
•설립일 : 2015년 4월
•최고경영자 : 토마스 야콥센(Thomas Jakobsen)
•사업 영역 : 이미지를 활용한 AI 기술 및 솔루션
•웹사이트 : https://grazp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