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신제품 연속적으로 원격 성능 측정 가능한ABB Ability™ Tekomar XPERT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29회 작성일 20-07-15 17:41

본문

b9e74203ab69c10e7a5910d7d1ff1e11_1594802500_0314.png
새롭게 고안된 “연속 측정” 기능은 소프트웨어가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 중앙 클라우드 서버가 아니라 이용자의 단말기 주변이나 단말기 자체에서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으로 수집된 엔진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존Tekomar XPERT의 모니터링, 보고 및 자문 처리 능력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한다.
“연속 측정 기능으로 에지 컴퓨팅 플랫폼으로부터 Te komar XPERT로 클라우드 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보다 빠르게 다량의 데이터로 접근하여 엔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라고 ABB Turbocharging 제품 매니저인 파스칼 레오론(Pascal Reolon)이 설명했다.
이는 Tekomar XPERT가 구축해 놓은 여타 데이터 시스템(예를 들어, 선대 성능 소프트웨어)과 광범위하게 호환된다. 이를 통해서 엔진의 성능 상태는 물론, Tekomar XPERT 피드백 반영 시 가상 상태, 즉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과  실시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성능 평가를 위한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가 자동화되면서 보다 정확하고 주기적인 보고 작업이 가능하여 선원들의 업무를 감소하는 데 기여한다.
에지 컴퓨팅은 저장을 위한 클라우드 전송 전에 이미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이런 특징은 선박과 같이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고 취약한 환경에서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연속 측정” 기능은 클라우드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활용 가능하며, 선박에서는 에지 컴퓨팅 제공자가 요구하는 데이터 수집 및 전송 하드웨어를 설치하고, Tekomar XPERT를 사용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자에게 추가적인 연결성과 진단 요소를 제공하게 되면서, 정기적인 6개월 주기로 업데이트되어 온 Tekomar XPERT 제품군 개발에 또 다른 성과를 가져왔다. Tekomar XPERT는 사이버 보안의 최상 기준에 부합하는  ABB’s Ability™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엔진의 종류나 연식에 구애 받지 않고 적용이 가능하다.
㈜ABB코리아 / 1588-9907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