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이슈 인터뷰)씨엠엔텍의 초음파 수도미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인증 받아 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12회 작성일 20-09-11 13:39

본문

지난 6월 30일, ㈜씨엠엔텍의 초음파 수도미터(수도미터), ㈜동우엔지니어링의 소규모 상수 실시간 원격관리시스템(수위조절기), ㈜이피아이티의 EPiT 주름백(백필터), 블루그린링크㈜의 섬유여재를 이용한 부상식 압축여과장치(상하류식 여과장치), 정우이엔티㈜의 밀폐형 중수처리시설 및 밀폐형 고도중수처리시설(복합하수처리장비)이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지침」 제13조에 의거하여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었고, 지난 7월 9일 지정서 수여식이 있었다. ㈜씨엠엔텍 유체유동연구소 황상윤 연구소장은 “인증 획득 과정과 제품개발 방향”을 설명하며 “씨엠엔텍 배터리형 초음파 수도미터가 국내 최고 기술로 인정받게 돼 매우 뿌듯하다.”며 “향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취재_이충훈 기자(lch1248@naver.com)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798826_5144.png
씨엠엔텍의 주력 제품과 주요 시장을 소개해달라?
씨엠엔텍은 상하수도 공정에 필요한 유량계 제품(다회선 초음파 유량계)으로서 만관, 비만관, 구역계량, 직접시공, 개수로 등의 현장 여건에 최적화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로 전자기 유량계를 통한 안정적인 프로세스 제어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방폭형을 비롯하여 산업용과 발전용 등으로 꾸준하게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초음파 열량계는 열 사업자들의 열 공급 계량용으로 공급되고, 한국지역난방공사뿐만 아니라 민간사업자들에게도 공급을 늘려가고 있다. 공급량은 연간 2,000대 수준이다. 한편 교정 서비스, 현장 설치, 시운전 등의 계장 수요에 맞춰 시스템 공급과 이를 통한 관망 관리 솔루션 또한 독자적인 기술로 공급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동남아시아와 중동은 물론 중앙아시아 공급을 위한 교두보 확보와 기술과 제품을 동시에 공급하여 시장 진출 속도를 높여 나가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사업 방향이나 제품 출시 계획이 흔들릴 수 있겠다. 시장 진출에 대한 어려움이나 달라진 부분은 무엇인지?

국내 사업장의 경우 영향이 적고, 장기적인 EPC 사업 등은 장시간 호흡이 필요하다. 관급의 경우 일부 예산 상의 변경이나 지연은 있지만,  해외 사업은 거의 스톱된 상태로 방향을 잡을 수가 없다.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799117_3645.png 

씨엠엔텍이 바라보는 향후 기술의 방향성과 전망은?
유량 측정 등 측정 분야는 저전력과 복합화 그리고 스마트화로 기술적 완성도와 필요한 분야별 맞춤 제품과 서비스가 주류를 형성할 것이고, 신뢰도에 대한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기술과 제품을 이해해야 할 것이다.

씨엠엔텍은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하고, 고객은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씨엠엔텍은 국내 상하수도 시장에서 고객의 어려운 현장의 요구 기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만족시켜왔다. 2004년 창업 초기부터 ‘우리가 할 수 없으면 누구도 할 수 없다’라는 마음자세로 임해 왔다. 고객에게도 완전 만족은 아니지만 가능성과 대한민국의 희망으로 비쳤으면 좋겠다. 올해 상호의 로고를 ‘CMT’로 구체화하고, Creative Metering Technology로 하여 ‘항상 계측 계량 기술을 창조한다’라는 마음자세를 갖고, 고객에게 필요한 최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799141_2911.png 

코로나19로 대외 활동이 위축되었다.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나 준비를 하고 있나?

상하수도 사업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다양한 홍보 수단을 확보하고, 보유한 기술을 소비자에게 이해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지속적인 품질 인증을 강화해 나가는 정책을 펼 것이다. 요즘과 같이 비대면의 시대에는 제품 인증에 대한 노력을 집중하고, 이를 통한 품질지수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다.

시장의 변화에 따른 도전 과제나 틈새 시장 개척 과제가 있다면?
시장의 변화에 따른,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새로운 시장으로는 스마트 관망 관리와 솔루션 기술 그리고 하수 시장이다. 수량뿐만 아니라 수질 분야와의 결합력을 어떻게 높이고, 차별화할 수 있을 것인가가 요즘의 고민거리다.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799164_0702.png 

회사(연구소)를 이끌며 중시하는 부분(좌우명)은 무엇인가?  
유체유동연구소는 “기술을 가치로…”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술과 우리가 이해하는 기술을 가치 있는 수단과 서비스로 제공하고, 가치 극대화에 많은 목표를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대규모 ‘열 유체 성능시험 센터’를 구축하였고 더 근원적인 본질에 기반을 둔 기술력을 제공한다.

함께 고생하는 씨엠엔텍 임직원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고생하고 헌신한 동료 연구원들에게 항상 가혹한 조건과 목표를 이야기한다. 냉정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일을 하지만, 생각하고 요구하는 것은 세계 최고를 요구할 수밖에 없다. 현실에 타협하지만 꿈은 세계 최고이기를 지향한다.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머지않은 시간에 결실을 맺을 것이라 믿는다. “고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함께 꿈꿔봅시다.”라고 얘기하고 싶다.

어떤 회사(연구소)를 만들어 갈 것인지 각오와 활동 계획, 다짐, 비전을 듣고 싶다.
보다 근원적인 국산 핵심 기술을 가치로 연결하여 유량, 열량, 법정계량기 그리고 서비스와 솔루션의 영역으로 확대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유기적 결합력을 갖는 제품과 서비스로 만들어갈 것이다. 이를 위한 사내 복합 시험 환경과 연구개발 환경을 조사하여 서비스 수준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측정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의 활동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보안, 빅데이터와 지능형 기술에 대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전 세계에서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가 자랑스럽게 사용되는 그런 날을 꿈꿔본다. 열정을 다하여 노력하면 꿈은 이루어질 것이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