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아비바 및 도리스 그룹과 디지털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3회 작성일 20-09-11 13:54

본문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트윈을 실현
- 비즈니스의 부가가치 창출 및 자산 수명주기 전반에 걸친 완벽한 지원 이끌어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800060_2642.png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e. com/kr/ko/, 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아비바(AVE VA) 및 도리스(DORIS)그룹과 석유화학·가스 산업에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 실제 물리적인 형태의 시설물을 소프트웨어로 가상화한 시뮬레이션 기술)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진행한다.

이번 파트너십에 참여하는 3사는 업스트림(원유 탐사·개발·생산 등) 부문의 성능 향상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완전형 디지털 트윈을 만들기 위해 각 사의 전문 엔지니어링 역량, 자산 수명주기 소프트웨어 솔루션, 디지털 전문을 결합해 오퍼링(Offering)을 제공한다.

기존의 석유화학·가스 회사들은 단일화되고 구조화된 디지털 트윈 오퍼링이 부족해 디지털화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다양한 업체로부터 온 서로 다른 출처의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는 종종 데이터의 부정확성과 비호환성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그 데이터를 구성하고 동향을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 업계 특성상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해야 하는 책임이 더욱 강화되고 있어,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과 투명한 모니터링이 더욱더 주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d8a57c5ce422aee2f8cf12745a9d204f_1599800082_6639.png 

3사의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새로운 디지털 트윈 솔루션은 석유화학 및 가스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의 목표를 지원하여 자산 성과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며, 프로젝트 투자 수익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새로운 자산을 보다 빠르게 스트리밍하여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운영 자산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는 완전한 기능을 갖춘 살아있는 가상세계, 리빙 디지털 트윈(Living Digital Twin)을 통해 원격 운영 및 생산 보증을 지원한다. 또한 단일 책임 지점을 통해 자산의 추적 능력이 향상하고, 안전성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개선한다.

도리스그룹의 CEO 크리스토프 드보브뤼(Chris tophe Debouvry)는 “도리스그룹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비바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도리스의 전문 지식을 결합하면 강력한 자산을 제공하여 고객이 자산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비바 CEO인 크레이그 헤이먼(Craig Hayman)은 “지금까지 클라우드 컴퓨팅, 뛰어난 연결성, 통합 에지 및 엔터프라이즈에 대한 액세스와 분석 및 머신러닝의 결합이 필요하기 때문에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것이 이제껏 쉽지가 않았다”며,    “우리는 현재 환경에서 디지털 여정을 수행하는 조직을 지원하여 디지털 기술의 사용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트윈의 가치를 실현하며,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석유화학 부문 사장인 크리스토퍼 다트넬(Christopher Dartnell)은 “우리는 디지털 트윈 모델을 채택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경험을 제공해 고객이 수명주기 성능과 안전한 운영을 개선해 비즈니스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도리스(DORIS)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에너지 산업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엔지니어링 오일 및 가스, 재생에너지, 자산관리 및 기술 지원의 네 가지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비바(AVEVA)(www.aveva.com)는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자본 집약형 산업에서 전체 자산 및 운영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