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포커스 오토닉스, 인기 리니어 포지셔닝 센서 ‘LPD 시리즈’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3회 작성일 25-06-16 18:06본문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인 오토닉스(www.autonics.com, 대표 박용진)가 유도식 리니어 포지셔닝 센서 ‘LPD 시리즈’에 배선인출 커넥터형 M8 배선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LPD 시리즈는 감지 범위 내 금속 물체의 선형 이동 및 위치를 정밀하게 검출할 수 있는 비접촉식 센서로, 다수의 근접 센서를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 공간과 설치 공수를 절감할 수 있으며, 검출 정밀도 또한 우수하다.
또 센서 내 코일과 코어가 유도형 패턴 형태로 각인된 Coreless 방식으로 설계되어 감지 범위 전체에 걸쳐 균일한 성능을 제공하며, 검출면이 외부 충격에 강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진동이나 충격이 많은 공작기계 등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LPD 시리즈는 감지 거리 14mm와 103mm의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IO-Link 통신 기능을 지원해 센서 상태 모니터링·유지보수·예지보전 등의 스마트 팩토리 환경에도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기존의 배선인출형, 배선인출 커넥터형, 커넥터형 등 다양한 접속 방식에 더해, 이번에 새롭게 배선인출 커넥터형에 M8 배선 모델이 추가되면서 설치 환경에 따른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이 외에도(소형 사이즈로)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며, 내유 강화 케이블을 적용해 절삭유 및 유압유 등이 사용되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녹색 및 적색의 동작 표시등을 통해 센서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LPD 시리즈는 출시 이후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으로 산업 현장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오토닉스의 인기 센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 이전글반도체 제조용 AGV 구동 제어를 위한 CANopen 마스터 게이트웨이 25.06.16
- 다음글씨크코리아, 실시간 통신까지 갖춘 엔코더 ‘ANS/ANM58 PROFINET’ 출시 25.06.16